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

마늘 먹는법, 구운마늘효능

마늘 먹는법, 구운마늘효능


마늘이 몸에 좋은 건강식품인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텐데요. 다양한 효능이 있는 마늘 먹는법, 구운마늘효능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늘이 몸에 좋다고, 무작정 많이 드시면 큰 낭패를 볼 수 있기때문에 마늘 먹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의 효능


마늘에는, 단백질, 비타민B1, C, 인, 당질, 칼슘, 철분 등과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냄새가 나진 않지만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보온과 살균작용 효능이 있는 '스코르디닌'이 있어 감기와 냉증에 효과가 좋습니다.


마늘을 조금씩 섭취하면 마늘의 주성분인 알리신이 위장을 자극해 위장병에 효과적으고, 체질개선,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능이 탁월합니다. 그리고 가래를 잘 나오게 하여 기관지염인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마늘 먹는법, 구운마늘효능


마늘은 냄새나는것을 제외하면 정말 몸에 좋은 최고의 음식중 하나인데요. 생마늘의 경우 많이 먹으면 위점막을 쓰리게 하고, 간에 자극을 줘서 시력이 나빠질 수 도 있습니다. 건강하게 마늘 먹는법이 바로 구운마늘입니다.


구운마늘은 마늘을 구울때 새로운 성분으로 바뀌게 됩니다. 구운마늘효능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운마늘효능 - 마늘먹는법



1. 고혈압치료와 발기부전에 효과가 좋습니다.


구운마늘에는 칼륨이 들어있어 고혈압을 개선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운마늘이 지질과 결합해 신선하고 깨끗한 혈액을 증가 시켜 혈액순환이 빨라져 몸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동맥경화방지, 동상, 발기부전등에도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구운마늘효능 - 마늘 먹는법



2. 구운마늘은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구운마늘에는 미량원소인 게르마늄이 다른 종류의 건강식품보다 많이 들어있어, 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구운마늘효능 - 마늘 먹는법



3. 피로회복과 체력증진등의 강장작용을 합니다.


흡수가 잘 안되는 비타민 B1이 구운마늘과 결합하여 비타민B1의 흡수율을 높여 주어, 피로회복과 체력증진등의 강장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구운마늘효능 - 마늘 먹는법



4.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마늘에 있는 알리신 성분이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액분비를 촉진시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고기와 같이 먹을때 단백질을 응고시켜 위에 자극을 줄여주기 때문에 같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운마늘효능 - 마늘 먹는법



5.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구운마늘을 섭취하면 향균, 살균작용으로 인해 면역력을 증가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 먹는법 - 구운마늘효능



효과적으로 마늘 먹는법은?


흰쌀밥에는 비타민B12가 부족하기 때문에 흰쌀밥을 먹을때 마늘을 꼭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은 하루 최대 6~7개이하를 섭취하시는 것이 좋으며, 한번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장기에 해가 오기 때문에 매일 조금씩 꾸준히

먹는것이 좋습니다. 성인의 경우 하루 마늘섭취량은 2~3쪽, 유아는1/4쪽 정도가 좋습니다.


평소 위장이 약하거나 위장장애가 있으신 분은 마늘의 양을 줄이고, 공복에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