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뷰티

물광 메이크업 for 다크서클&잡티 피부

물광 메이크업 for 다크서클&잡티 피부

‘물광 메이크업’이라고 하면 보통 베이스 메이크업 중에서 해줄 수 있는 것만 떠올리죠. 하지만 베이스 메이크업의 경우, 과정도 중요하지만 마지막 마무리 터치가 중요하다는 걸 잊어서는 안 돼요. 적절한 하이라이팅과 함께 수분 미스트를 뿌린 뒤 그대로 흡수되도록 하면 피부가 그 어느 때보다 촉촉하고 건강해 보일 거예요.



1 클라란스 인스턴트 라이트 컴플렉션 퍼펙터 00번 30ml, 3만8천원
2 안나수이 스틱 컨실러 SPF 18/PA++ 01 라이트 베이지 3.0g, 2만5천원
3 베네피트 하이빔 13ml, 2만9천원
4 바비 브라운 루미너스 모이스처라이징 파운데이션 1번 웜 아이보리 30ml, 6만원
5 로라 메르시에 시크릿 카뮤플라지 골든 베이지&허니 베이지 7.7g, 4만2천원

How to



1 펄감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를 얼굴 전체에 발라 전체적으로 피부톤을 보정해준다.
2 묽은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를 이용하여 얼굴 전체에 톡톡 두드리면서 피부 전체에 얇게 펴 바른다.
3 크리미한 질감의 스틱 컨실러를 작은 브러시에 묻혀 커버할 부위에 정교하게 사용하면 잡티를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다.
4 본래 자신의 피부톤보다 한 톤 밝은 컬러로 이마에 하이라이트를 넣어 전체적으로 얼굴색이 환해 보이고 얼굴 윤곽이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준다.
5 핑크빛의 펄 입자로 콧날 부분에 펄 하이라이트를 주어 얼굴이 좀 더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는 동시에 피부가 더 촉촉해 보이게 한다.
6 물광 메이크업의 촉촉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수분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미스트를 얼굴 전체에 분사시킨다.


발광 메이크업 for 까무잡잡 피부

발광 메이크업이라고 해서 피부 본래의 촉촉한 느낌을 완전히 배제해야 한다는 건 크게 잘못된 생각이에요. 전체적으로 촉촉하고 빛이 나는 피부야말로 바로 발광 메이크업이 진가를 드러내는 부분이죠. 본래 피부 표현 외에 크림 블러셔나 크림 치크 등으로 얼굴 부분부분의 글로를 강조하세요.



1 비디비치 by 이경민 쉬머 크림 텍스처 아이섀도 05번 브론즈 브리즈 2g, 케이스 포함 3만원
2 샤넬 뿌드르 두쓰 10번 리블랑 14g, 5만6천원
3 바비 브라운 루미너스 모이스처라이징 파운데이션 2.5번 웜 샌드 30ml, 6만원
4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크리스털 글로스 307번 라스베리 6ml, 3만원
5 슈에무라 루미나이저 핑크 펄 3만5천원

How to



1 수분감이 풍부한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펄 입자가 들어 있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믹스해 스펀지로 가볍게 펴 바른다.
2 핑크 펄 하이라이터를 손으로 가볍게 터치하여 T존 부위와 눈 밑에 바른다.
3 눈두덩을 촉촉하게 표현해서 발광 메이크업의 느낌을 극대화하기로 결정. 크림 타입의 펄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 바른다.
4 웃을 때 동그랗게 튀어나오는 애플 존 부분에 펄이 전혀 없는 크림 타입의 블러셔를 손으로 뭉치지 않게 펴 바른다.
5 미세한 펄 입자가 들어 있는 블러셔로 크림 볼치크를 한 부분 위에 브러시로 가볍게 터치. 볼치크가 두꺼워지면 자칫 모공이 넓어 보일 수 있으므로 한 번만 살짝 쓸어줄 것.
6 T존과 눈 밑에 화이트 펄 하이라이터를 브러시로 터치해주면 얼굴색이 전체적으로 화사해진다.
물광 메이크업 for 건조한 피부

대부분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물광 피부=펄감 피부’라고 정의를 내리는 것 같더군요. 하지만 저는 물광 메이크업의 관건은 베이스 전의 피부 수분 공급과 투명 피부 표현이라고 생각해요. 그냥 원래 피부보다 좋아 보이는, 건강하고 윤기 있어 보이는 피부톤이 되면 물광 피부 표현에 성공한 거죠.



1 슈에무라 딥씨워터 카모마일 150ml, 3만원
2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스킨 에너지 미스트 200ml, 5만8천원
3 라네즈 메이크업 프라이머 50ml, 2만2천원대
4 로라 메르시에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하이드레이팅 50ml, 4만8천원
5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논스톱 수분크림 50ml, 4만9천원
6 루나솔 컨트라스팅 하이라이트 화이트화이트 리필 2만7천원.

How to



1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얼굴을 닦아내어 피붓결을 정돈하고, 수분크림을 듬뿍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젤 타입의 프라이머를 T존 부위에 발라 모공을 커버한다.
2 파운데이션 프라이머를 눈가 바로 아래와 볼 쪽으로 연결되는 건조한 Y존에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3 베이스 제품을 T존과 Y존에 얇게 펴 발라 얼굴이 글로시해 보이도록 연출한다.
4 T존 부위에 양 조절이 쉬운 스틱 또는 밤 타입의 핑크 펄 하이라이터를 발라 콧날과 이마의 윤곽을 살려 줄 것.
5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메이크업 베이스를 믹스해 얼굴 전체에 바르면 피부톤이 화사해진다.
6 크림 볼터치를 양 볼에 살짝 바르고, 화이트톤&핑크 펄 하이라이터로 윤곽을 살려준다. 파우더를 덧발라 피부 유분기를 눌러준 후 수분 미스트를 뿌려 피부 화장의 밀착력을 높이면서 마무리한다.


발광 메이크업 for 창백한 피부

제가 생각하는 발광 메이크업은 얼굴 전체의 윤곽을 최대한 드러내어 또렷한 인상을 주는 메이크업이에요. 얼굴에 빛을 더한다는 개념이 결국은 빛을 이용하여 얼굴을 입체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한 거니까요. 피부톤을 건강하면서도 생기 있어 보이게 하는 데는 핑크 펄 컬러의 베이스와 팩트가 가장 적합하죠.



1 핑크빛 펄이 가득한 젤 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
2 메이블린 워터 샤인 3D 립스틱 12번 마그네틱 핑크 4.2g, 1만2천원대
3 메이블린 엔젤핏 팩트 화사한 컬러 7.5g, 2만1천원대
4 메이블린 아이브로우 듀오 파우더 23g, 7천원대

How to



1 스킨을 솜에 묻혀 피부에 남아 있는 잔여물을 제거하고 피붓결을 정리해 피부 화장을 하기에 최적의 상태로 만든다.
2 핑크빛 펄감이 있는 젤 타입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얼굴 전체에 펴 바르면 윤곽이 훨씬 뚜렷해지고 눈 밑이 밝아져 피부가 전체적으로 화사해 보인다.
3 팩트를 촉촉한 퍼프에 묻혀 눌러주듯 바르면 잡티를 효과적으로 커버할 수 있다.
4 페이스 브러시를 사용해 팩트를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주는 느낌으로 바르면 피부가 투명하면서도 가볍게 표현된다.
5 두 가지 아이브로 컬러를 믹스해서 단면이 두꺼운 아이브로 전용 브러시로 눈썹의 면을 채워주는 느낌으로 그리면 눈썹 자체도 자연스럽고, 얼굴 전체의 윤곽이 더욱 자연스럽게 살아난다.
6 발광 메이크업의 완성은 전체적으로 샤이니한 느낌을 주는 립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