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

부자가 되기위한 단계

30일 개선 지침』

지금부터...까지 나는 이렇게 하겠다.

가. 다음 습관을 버리겠다.(사례)
1. 일을 미루는 습관
2. 부정적인 언어를 쓰는 습관
3. 하루에 60분 이상 TV를 시청하는 습관
4. 남의 험담을 늘어놓는 습관

나. 다음 습관을 길러보겠다.(사례)
1. 나의 겉모습 아침마다 점검하는 습관
2. 밤마다 내일 할 일을 계획하는 습관
3. 기회가 있을 때마다 사람들을 칭찬하는 습관

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직장에서 나의 가치를 높이겠다.(사례)
1. 부하직원들의 능력을 휼룡하게 개발시킨다.
2. 회사에 대해, 즉 회사의 업무와 고개들에 대해 더 많이 배운다
3. 일의 능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만한 구체적인 제안 3가지를 내놓는다.

라.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나의 집의 가치를 높이겠다.(사례)
1. 지금까지 당연시해 온 아내의 집안 일에 대해 좀더 고마움을 표한다.
2. 일주일에 한 번씩 가족과 함께 특별한 일을 해본다.
3. 하루에 한 시간씩 나의 가족에게 완벽하게 관심을 쏟는다.

마.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나의 정신을 개발한다.(사례)
1. 내가 속한 분야의 전문잡지들을 읽는다.
2. 스스로를 돋는 책을 한 권 읽는다.
3. 새로운 친구 4명을 사귄다.
4. 날마다 최소 30분씩 조용하게 방해받지 않는 사색을 즐긴다.


앞으로 특별히 균형 잡힌 자세, 말쑥한 외모, 명석한 사고 등을 갖춘 유능한 사람을 보면 그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그런 것은 아니었다는 사실을 상기하라.
날마다 수없이 의식적으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오늘날 그가 만들어진 것이다.
따라서 새로운 긍정적인 습관을 개발하면서 동시에 낡고 부정적인 습관을 떨쳐버리는 것은 날마다 이루어져야 할 과정이다.
지금 당장 당신만의 '30일 개선 지침'을 만들어 보라.

안대단한 사람: 심려를 끼쳐 죄송합니다.
대단한 사람: 사소한 일에 신경쓰지 마시오. 세상 모든 일은 다 사소한 것이오

정말 너무나 사소한 일에 머리끝까지 화가 올라 펄쩍 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결국 최악의 불행은 결코 일어나지 않는다.
대개의 경우, 불행을 예상하므로 비참한 꼴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발자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