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입맛 살려주는 매콤달콤 비빔만두!!

비빔만두 좋아하세요?!?

만두를 찌거나 기름 살짝 둘러 구워 먹는것도 맛있지만

초고추장소스에 버무린 채소와 같이 비빔만두로 만들면

새콤하니 뒷맛도 깔끔할뿐더라

영양적인 발란스도 뛰어나면서 입맛을 돋워주는 간식으로도

넘 좋쟎아요?!?

하긴... 제가 뭔들 싫어라하겠냐마는...ㅋㅋ

우야둥둥

상큼한 만두요리!! 비빔만두!!

바로 시작합니다~~~^^




 







비빔만두 만들기 재료



냉동 군만두 12개

노랑파프리카 1개

빨강파프리카 1개

양상추 넓은잎으로 3장

깻잎 10장


* 초고추장 소스 - 고추장1.5큰술, 식초 1큰술, 매실액 1큰술, 올리고당 1작은술, 다진마늘 약간


그외에 포도씨유, 통깨 약간








 

초고추장소스 재료를 볼에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각각의 파프리카는 채 썰어주고...




 


 

깻잎과 양상추도 채 썰어주세요.




 


 

달궈진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냉동만두를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후,,,




 


 

물 2~3큰술을 넣고 재빠르게 뚜껑을 덮어 팬 속의 수분이 없어질때까지 냉동만두를 익혀주세요.

이런 방법으로 만두를 구우면 만두 속까지 골고루 익으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만두가 됩니다.




 


 

만두가 거의 다 구워지면 준비한 채소와 초고추장소스를 넣고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구운 만두에 버무린 채소 올리면 비빔만두 완성입니다.




 


 

고소하고 담백하지만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만두에 새콤달콤매콤한 채소를 곁들이니

비빔만두 한접시 없어지는건 정...말

순.

식.

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드시면서 입가에 스르륵 번지는 미소는 서비스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