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피부관리

고운 피부를 원한다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5가지



1. 태양빛 노출
건강하게 그을린 피부를 원하는 사람들은 많겠지만, 그렇게 그을리다보면 일찍 늙을 확률이 더 높다. 잔주름이 많아지고, 반점, 기미, 주근깨 등이 피부 전체에 생길 수 있다. 태양빛에 노출될 것 같으면 반드시 선크림(SPF 30)을 바르도록 하라. 특히 목과 손에 집중적으로 바를 필요가 있다. 햇빛에 가장 예민한, 가장 빨리 늙는 부위이니까.

2. 흡연
체내 독을 쌓이게 하고, 산소를 결핍하게 만들며, 담배를 빨며 입가에 주름을 만든다. 흡연은 말 그대로 피부를 위한 최악의 선택이다. 담배를 즐기면 원래 나이보다 피부를 확실히 더 늙고 검게 만들어 준다.

3. 과음
알코올은 피부의 수분을 고갈시킨다. 게다가 피부의 작은 실핏불들을 파열시켜 아주 보기 흉하게 붉은 얼굴을 만들어 준다. 정 술을 마셔야 겠다면 한잔 한잔 사이마다 물을 한컵씩 마시도록. 기본적으로 너무 많이 마시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하루밤에 2잔 이하로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

4. 단것 즐기기
초콜릿, 쿠키 등 단 것을 즐기게 되면 피부의 콜라겐을 엉망으로 만들어 버린다. 콜라겐은 피부의 탱탱함으로 유지시키고 손상된 세포를 복구시키는 역할을 한다. 콜라겐이 줄어들면 얼굴은 자연스럽게 탄력을 잃고 처지게 된다. 단 것이 먹고 싶으면 단맛이 아는 과일을 먹도록 하자. 그보다 더 좋은 선택은 아몬드를 한줌씩 먹는 것. 아몬드는 피부에 좋은 항산화 물질과 단백질이 가득하기 때문.

5. 물 자주 안 먹기
물은 지속적으로 자주 마실 필요가 있다. 장기에 있는 노폐물들을 지속적으로 내려보내고 피부에 꾸준히 수분을 공급해 주기 위함이다. 그리고 자기 전에 비타민A와 피부 회복제를 포함한 나이트 크림을 바르고 자거나, 아침에 일어나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 역시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