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

쿨가이를 만드는 42가지 방법

42 COOLEST THINGS TO BE COOL GUY
쿨가이를 만드는 42가지 방법

 

 

 

쿨가이를 만드는 42가지 방법, 쿨가이를 쿨가이답게 만드는 것들을 모았다.

그들의 운동하는 법, 먹는 법, 입는 법을 포함한 모든 것을 밝힌다.

남자를 쿨하게 만드는 그들만의 노하우를 배우면 당신도 이제 쿨가이다.

 

 

THE COOLEST THINGS FITNESS & HEALTH

 


The Coolest 유산소 운동
쿨가이들이 뽑은 가장 쿨한 유산소 운동은 바로 러닝과 빠르게 걷기다. 특히 전력질주와 가벼운 러닝을 번갈아가면서 실시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8~10초간 전력질주를 실시한 후 12~15초간 천천히 달리는 것을 5분 동안 반복한다. 그리고 운동의 목적이 다이어트에 있다면 기상 직후, 공복에 유산소 운동을 실시한다. “공복에 실시하는 러닝만한 다이어트 운동법도 없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기 전에 유산소 운동을 실시하는데 운동 직후 실시하면 체지방을 더 효과적으로 태울 수 있습니다.” 인기상을 수상한 김진의 조언이다.

The Coolest  워밍업
역시 예외는 없다. 쿨가이들도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가벼운 러닝으로 몸을 풀어준다. 10분 정도 가볍게 달린 후 스트레칭을 시작한다. 전신 스트레칭을 실시하되 그날 운동하는 부위에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한다. 살짝 땀이 날 정도로 실시하는 것이 좋다. 중량 없이 웨이트 트레이닝 동작을 취하는 것으로 시작해 서서히 중량을 늘려가는 방법도 권장할 만한 방법이다. “워밍업에서 본 운동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방법이죠. 서서히 무게를 늘리면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도 적습니다.” 김진과 우정상을 수상한 박재민의 설명이다.

The Coolest 쿨다운
운동을 마무리하는 방법도 역시 스트레칭이다. “쿨가이는 보디빌더가 아니기 때문에 근육 덩어리가 커지면 안 됩니다. 몸의 전체적인 라인이 중요하죠. 따라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한 후에는 필수적으로 경직되거나 뭉치는 부분을 풀어줘야 합니다.” 쿨가이 이지수의 말이다. 그리고 박재민은 운동을 마친 후 보디빌더처럼 중량 없이 강하게 힘을 주어 근육을 짜주는 동작을 취한다고 한다. 마지막까지 남은 에너지를 사용해 근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The Coolest
어깨운동
래터럴 레이즈
쿨가이들이 선정한 가장 쿨한 어깨운동법. 바로 서서 한 손에 덤벨을 들고 선 후 팔꿈치를 굽히지 않고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린다. “옆으로 한 번, 앞으로 한 번 연속으로 들어올리면 서로 다른 각도로 어깨를 단련할 수 있습니다.” 이지수의 말이다.
기타 운동법 덤벨 숄더 프레스, 케이블 크로스 오버

The Coolest 가슴운동
푸시업
“쉬운 운동법이라고 무시하면 안 됩니다. 특히 푸시업은 단순히 가슴과 팔만 단련하는 운동법이 아니고 전체적인 밸런스를 키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쿨가이 하태진의 말이다. 또한 덤벨을 바닥에 놓고 그 위에 손을 올린 후 푸시업을 실시하면 균형을 잡기 위해 잔근육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쿨가이들의 조언이다.
기타 운동법 딥, 플랫 벤치 프레스, 덤벨 플라이

The Coolest
팔운동
해머컬
“흔히 알통이라 부르는 팔 안쪽 근육을 과도하게 키우면 팔이 너무 두꺼워져 둔해 보입니다. 쿨가이라면 팔 바깥쪽 라인을 보기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박재민의 말이다. 그를 비롯한 대부분의 쿨가이들이 추천한 팔 운동법은 바로 해머컬. 덤벨을 세워서 실시하는 컬 동작으로 전완근과 상완근을 모두 단련할 수 있고 팔 바깥쪽 라인을 강하면서도 슬림하게 다듬을 수 있다.
기타 운동법 벤치 딥, 케이블 로프 프레스다운, 프리처 컬



The Coolest  복근운동
시티드 니업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실시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다. “특별히 센터를 찾지 않아도 할 수 있습니다. 쉬운 운동법이라 안하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수시로 해주면 복근 발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지수의 말이다. 특히 손바닥과 손가락을 모두 사용하지 않고 살짝 걸치듯 벤치나 의자에 올리면 밸런스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부수적으로 더 많은 근육을 사용할 수 있다.
기타 운동법 행잉 레그 레이즈, 케이블 크런치, 볼 크런치

The Coolest 하체운동
덤벨 런지
2009년에도 역시 스쿼트와 런지다. “런지와 스쿼트만한 하체운동은 없죠.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을 정도로 실시하는 게 중요합니다.” 모든 쿨가이들의 설명이다. 덤벨을 들고 실시하는 런지는 무릎에 큰 무리가 가지 않는 효과적인 운동법이다. 스쿼트와 함께 실시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기타 운동법 라잉 레그컬, 스모 데드리프트

COOL THINGS TO BEING COOL GUY

HEALTH

The Coolest 호흡기 강화법

폐를 단련하고 집안을 환기하라 쿨가이들은 대부분 운동을 시작하고 폐가 강해진 것을 경험했다.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신선한 공기를 계속 들이마셔야 한다. 그리고 몇 시간 동안 창문을 열어놓고 환기하는 것만으로도 실내 공기 오염도를 낮추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되니 이것 역시 필수다.


The Coolest 심장 강화법
스트레스를 날리고 견과류를 먹어라
사회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심장 박동수와 혈압이 상승할 정도의 화는 심장마비나 심부전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쿨가이들처럼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대처하고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야 한다. 또한 호두를 포함한 견과류를 많이 섭취해야 한다. 호두를 많이 섭취한 사람들에게서 심장 건강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의 혈중 비율이 더 높게 나타났다는 프랑스의 연구 결과도 있다.


The Coolest 뇌 기능 향상법
와인을 마시고 비타민을 섭취하라 일주일에 와인을 1~6잔 마신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뇌졸중을 일으킬 확률이 34% 더 낮다는 연구 결과가 덴마크에서 있었다. 적당히 마시는 와인은 뇌 기능 보존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E와 C에는 알츠하이머병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비타민B6와 B12 및 엽산은 뇌로 가는 혈액 공급을 방해할 수 있는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The Coolest 소화 능력 향상법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라
24인의 쿨가이 중 변비에 시달리는 이는 한 명도 없다. 바로 운동을 하며 충분히 섭취하는 물 덕분이다. 딱딱한 대변은 결장을 비롯한 대장 전체에 압력을 높이고 심할 경우에는 배설할 때에 근육 주변에 고통을 주고 파열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평소 물을 자주 마시자. 하루 8잔 이상이 좋다.


The Coolest 뼈 강화법
운동 전 스트레칭을 꼭 실시하고 격렬한 운동을 피하라
우유로 꾸준히 칼슘을 섭취하는 것은 기본, 쿨가이들처럼 운동 전 필수적으로 스트레칭을 실시해 관절 부상의 위험을 줄여야 한다. 그리고 관절에 부상을 입은 적이 있는 사람들은 해당 관절 부위가 관절염으로 발전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격렬한 운동도 피하는 것이 좋다. 한 가지 더!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도 잊지 말라. 섭취한 칼슘이 뼈에 흡수되는 것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The Coolest 면역력 강화법
많이 웃고 적당한 섹스를 즐겨라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화학물질을 분비한다. 쿨가이들처럼 항상 웃으며 밝은 모습만 유지해도 면역력이 강해진다는 말씀. 또한 적당한 섹스는 면역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1~3회 섹스를 하는 사람들은 외부 침입 물질에 대한 우리 몸의 첫번째 방어선을 형성하는 면역계 세포 ‘면역 글로불린 A 항체’의 수준이 높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참고자료 <맨즈헬스> 미국판, 필리핀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