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피부관리

화제의 "얼굴성형운동"을 배워보자!

화제의 "얼굴성형운동"을 배워보자!
 
 
 
KBS ’비타민‘과 MBC ’진짜진짜 실험쇼‘에서 방송돼 화제를 모은 얼굴 성형운동. 얼굴 근육을 움직여 주름을 없애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운동법을 배워보자.
 
 
얼굴 성형운동이란?
얼굴의 근육을 단련시켜 주름을 없애고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얼굴 성형운동. 운동을 하면 근육이 단련되어 군살이 빠지고 탄력이 더해져 예쁜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처럼 얼굴 근육도 운동을 통해 단련시켜 20대와 같이 탱탱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는 원리다.
얼굴 성형운동을 꾸준히 하면 노화와 잔주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또 얼굴 근육에 쌓인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주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고, 탄력을 잃고 처진 피부에 긴장감을 주어 탱탱한 피부를 만든다.
얼굴과 목은 다른 부위에 비해 짧은 시간 안에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 일주일 동안 아침저녁, 10분씩 동작을 반복하면 혈색이 좋아지고 얼굴 근육이 긴장되어 탄력이 붙은 것을 느낄 수 있다. 6~8주 동안 운동을 하고 나면 잔주름이 없어지고 피부가 탱탱해져 얼굴 윤곽이 예뻐진다.
 
 
 
▲이마 주름 없애기
주먹을 쥔 다음 검지를 눈썹 모양에 맞게 둥글게 만들고 눈썹 윗부위에 댄다. 검지에 힘을 주어 아래로 강하게 밀면서 눈썹을 위로 올렸다가 풀기를 10회 반복한다. 30초간 검지에 힘을 주어 아래로 밀면서 눈썹을 치켜 올렸다가 동작을 풀고 손가락으로 눈썹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문지른다.
 
 
 
▲탄력 있는 눈가 만들기
양손의 중지는 미간에, 검지는 가볍게 힘을 주어 눈꼬리에 놓는다. 이때 미간과 눈꼬리의 피부에 주름이 갈 정도로 당기지 않도록 한다. 아래 눈꺼풀을 움츠렸다 풀었다 하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항문을 조이면서 아래 눈꺼풀을 움츠려 눈을 꽉 감는다. 이 동작을 40초간 유지한 후 눈과 항문의 긴장을 풀고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처진 눈꺼풀에 탄력 더하기
양손은 주먹을 쥔 다음 검지와 중지를 펴서 관자놀이를 지그시 누른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눈꺼풀을 들어 올렸다 풀어주는 동작을 30회 반복한다. 이때 눈썹이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시선은 아래를 향하고 눈썹이 움직이지 않도록 하면서 눈꺼풀을 들어 올렸다 풀어주는 동작을 30회 반복한다.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오똑한 코 만들기
입을 다물고 검지를 코끝에 댄 후 콧방울을 위로 세게 밀어 올린다. 그 상태를 유지한 채 윗입술을 최대한 아래로 끌어내렸다가 푸는 동작을 35회 반복하고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처진 입매 올리기
입을 꾹 다물고 검지를 입 꼬리에 가볍게 댄다. 검지를 위아래로 움직여 입 꼬리를 위로 올렸다 내리는 동작을 30회 반복한 후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입술 주름 없애기
입을 크게 벌리고 윗니, 아랫니를 덮을 정도로 입술을 안으로 둥글게 만다. 검지, 중지, 약지가 각각 입술 중앙 위, 입 꼬리에 놓이도록 손가락을 입술 윗 부위에 댄다. 입 꼬리로 웃음을 짓는 동작을 30회 반복하고, 마지막에 웃음을 짓는 자세로 멈춰서 윗입술로 코를 밀어 올린다고 생각하며 30초간 자세를 유지한 다음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팔자 주름 없애기
입을 동그랗게 벌려 앞으로 살짝 내밀고 입 꼬리 옆의 팔자선에 검지를 올린다. 검지를 살짝 떼서 팔자선을 따라 위로 올라가며 몸속의 에너지가 손가락을 따라 올라간다고 생각한다. 팔자선을 따라 검지를 내리며 에너지를 함께 내린다고 생각한다. 30회 반복하고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 팽팽한 볼 만들기
입술을 벌리고 윗니가 덮이도록 윗입술을 안으로 둥글게 만다. 주먹을 쥔 다음 검지를 펴서 뺨의 제일 높은 부위에 댄다. 그 상태에서 입 꼬리를 올리며 웃음을 지었다 푼다. 이때 손가락 아래의 볼 근육이 움직이는 것이 느껴져야 한다. 35회 반복한 후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탄력 있는 턱 만들기
입을 벌리고 아랫니가 덮이도록 아랫입술을 안으로 둥글게 만다. 입 꼬리를 귀쪽으로 팽팽하게 당기고 윗입술로 윗니를 감싼다. 검지를 턱 위에 올려 가볍게 밀고, 입 꼬리의 근육을 이용해 턱을 열고 닫는다. 이때 턱을 조금씩 위로 올리면서 동작을 반복하고 마지막에 30초간 자세를 유지한 후 턱을 내리고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이중 턱 없애기
입을 넓게 벌리고 윗입술이 윗니를 덮도록 안으로 둥글게 만다. 입 꼬리는 귀쪽으로 팽팽하게 당기고 시선은 위를 향한다. 검지를 입 꼬리에 대고 입 꼬리에서 귀 윗부분까지 천천히 올라간다. 그 상태에서 얼굴을 앞으로 내밀고 어깨는 뒤로 젖히며 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얼굴 살 붙이기
얼굴이 길고 여윈 사람에게 효과적인 운동이다. 입을 살짝 벌리고 윗니, 아랫니가 덮이도록 입술을 안으로 둥글게 만다. 입 꼬리를 귀쪽으로 팽팽하게 당기고 양손을 입 옆에 놓은 다음 작은 원을 그리며 문지른다. 30회 반복하고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얼굴 갸름하게 만들기
볼살이 통통하거나 처진 사람에게 효과적인 운동이다. 입을 벌리고 윗니, 아랫니를 덮을 정도로 입술을 둥글게 만다. 입 꼬리는 귀쪽으로 팽팽하게 당기고, 턱에 양손을 가볍게 댄다. 손을 천천히 관자놀이까지 올리면서 몸속 에너지가 손을 따라 올라간다고 생각한다. 30초간 관자놀이를 지그시 눌렀다가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뚜렷한 얼굴 윤곽 만들기
입을 넓게 벌리고 윗니, 아랫니를 덮을 정도로 입술을 안으로 둥글게 만다. 주먹을 쥐고 검지를 펴서 눈 밑에 가볍게 댄다. 입 꼬리로 웃음을 지었다가 푸는 동작을 10회 반복한다. 이때 손가락 밑에서 볼 근육이 움직이는 것이 느껴져야 한다. 손가락을 떼고 양손을 모아서 코 옆면에 대고 미간, 머리 꼭대기까지 올린다. 손이 머리끝에 이르면 팔을 쭉 펴고 3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목 주름 없애기
입을 다물고 입 꼬리를 귀 쪽으로 당긴다. 왼손으로 목을 감싸고 목의 피부를 지그시 아래로 당기며 3초간 머리를 뒤로 젖혔다가 되돌아오는 동작을 35회 반복한다. 입술 사이로 숨을 내쉰다.

'건강|운동 > 피부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인여드름 치료방법은 뭐가 있나요?  (0) 2008.07.29
얼굴 하얗게 만드는 20가지 방법!  (0) 2008.04.28
자연팩 만들기  (0) 2008.04.15
세안과 얼굴맛사지  (0) 2008.02.27
피부에 좋아하는 음식  (0) 2008.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