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실/HTML

다른 문서의 연결

다른 문서의 연결
 
 
 
인터넷이 확신되는데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한 태그이다. 자신의 홈페이지 웹상에서 링크시키기 태그를 이용하면 자기 자신의 홈페이지내의 다른 문서로 연결시킴은 물론 다른 홈페이지의 링크도 간단히 해결할수있다. 링크란 연결이라 이해하면 쉬울것이다. 링크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홈페이지내 문서에서 다른 문서 연결시키기
이 방법은 홈페이지내에 있는 문서에서 그 문서내용중 지정한 곳을 누르면 같은 홈페이지내에 있는 다른 문서를 로딩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index.html문서내에 다음과 같은 태그가 있다고 가정하면

<a href="test.html">여기를 누르시오</a>

이런 태그를 사용하면 방문객이 마우스로 "여기를 누르시오"를 클릭하면 href에서 지정한 문서 test.html 이 로딩된다.


다른홈페이지의 문서를 링크시키기
이 방법은 좋은 싸이트나 내가 추천하고 싶은 싸이트를 내 홈페이지에 따로 보관하여 방문객이 내 홈페이지에서 다른 홈페이지로의 이동을 도와주는 곳에 주로 사용된다. 1번 2번의 방법은 내 홈페이지내의 문서끼리 또는 같은 문서내의 위치이동에 비해 이 방법은 다른 홈페이지내의 문서를 연결시켜주기에 인터넷의 확신에 혁신적인 발전을 주도했다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태그를 공부해보자

<a href="링크시킬URL"> 요기를 누르시오 </a>

위의 태그를 사용하면 방문객이 "요기를 누르시오"부분을 클릭하면 href="링크시킬URL"에서 지정한 곳이 로딩된다. 여기서 링크시킬URL은 보통 http://www.xxx.xx.kr/ 식의 URL을 지정하면 된다.

링크된 문서를 보여줄 창지정방법
이 부분은 초보자들이 자칫 많은 오류를 유발하는 부분이다. 보여줄 창지정방법이란 링크된 부분을 클릭하였을때 지정한 문서가 브라우저에 나타나는데 만약 프레임을 사용한 홈페이지의 경우라면 프레임을 지정한 문서에서 각각 나눈 창의 이름을 지정한다. 이 부분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는 부분이다. 예를 들어 위부분과 아래부분으로 나눈 프레임의 경우 윗부분에서 클릭하면 아래의 창에 그 내용이 나타나도록 할 때 사용된다는 것이다. 이때 사용되는 태그가 바로 target 이란 태그이다.

<a href="링크할문서" target="창이름"> ~~ </a>

여기서 창이름 부분에 다음과 같은 것을 사용한다.

1.프레임을 사용하는 경우 링크한 문서가 로됭되기를 희망하는 창의 이름을 써준다. 만약 이 부분을 생략하면 내가 클릭한 창에서 링크한 문서가 나타나게 된다.

2.꼭 프레임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도 예를 들어 추천싸이트에 내가 원하는 싸이트의 주소를 링크시켜놓았다면 방문객이 그 링크된 곳을 클릭하면 방문객은 나의 홈페이지를 빠져나가 링크된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 링크로 인해 방문객이 빠져나갔다면 당신의 홈페이지는 이제 화면에서 없어진다.- 먼가 아쉽다 - 링크를 시켜도 그래서 방문객이 링크된 곳을 클릭해도 내 홈페이지가 사라지지 않는 방법이 있다. 그 때 사용하는 태그가 바로 target 태그이다.

이럴때는 target=_blank 라고 지정하면 링크된 곳의 클릭시 내 홈페이지는 여전히 화면 있고 새로운 창이 화면에 나타나게 되고 그곳에 링크된 홈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추천싸이트 같은 곳에는 반드시 이런 타겟태그에서 _blank를 꼭 지정하는 습관을 길려야한다.

3. target=_top  이 방법은 프레임의 사용시 프레임을 없애서 새롭게 링크된 문서를 하나의 창으로 보여준다. 프레임을 없애고 그냥 새로운 문서를 보여주고 싶을 때 많이 사용되는 태그이다.
   

'강의실 > HT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테이블 작성  (0) 2007.07.18
같은 문서내 이동  (0) 2007.07.17
배경 음악 삽입  (0) 2007.07.17
그림에 링크 걸기  (0) 2007.07.17
그림지정  (0) 2007.0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