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실/포토삽강좌

포토샵을 이용한 얼짱사진 만들기

뽀샤시하게 바꿀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열어주시거나 아래사진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한 뒤 이어지는 강좌를 따라하세요.
뽀샤시작업을 하기 전에!!! 앞 강좌에서 배웠던 점이나 잡티 등은 없앤 뒤에 따라 하시면 훨씬 좋은 이미지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복습복습! 응용응용! OK? ~^_^~
레이어 복사 단축키 Ctrl+J 를 눌러 복사된 새로운 레이어를 만듭니다.

새로 생긴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블렌딩 모드를 Normal에서 Screen으로 바꿔줍니다.
Screen모드는 아래의 겹치는 레이어 이미지의 밝은 부분에 투명하고 뽀샤시하게 겹쳐지는 효과를 줍니다.

오옷~! 한번에 이미지가 엄청 화사해 졌습니다. 하지만 좀더 부드러운 효과를 주기위해 Blur필터를 사용하겠습니다.

'Filter'메뉴를 클릭한 후 Blur-Gaussian Blur를 선택합니다.
Gaussian Blur의 미리보기 창에서는 레이어의 원본이미지에 적용된 것을 보여주는 것이므로 실제 필터를 적용 했을 때 나타날 이미지는 모니터로 확인합니다. 적당할 때 OK합니다.

화사하고 뽀샤시한 이미지가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인물사진의 핵심은 눈! 아무리 뽀샤시해도 눈자위가 뿌~옇다면 안되겠죠? 눈 부분을 조금 선명하게 해보겠습니다.

툴바에서 히스토리 브러시를 선택합니다. 이 브러시로 칠해지는 곳엔 원본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고로 이 브러시로 눈을 칠하게 되면 Blur 필터를 주기전의 선명한 눈이 나타난다는 것이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결과를 위해 브러시 옵션에서 브러시 모양은 테두리가 부드러운 것으로, 그리고 Opacity는 50%로 설정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의 콘트라스트를 높이기 위해 ‘Image메뉴‘-Adjustments-Brightness/Contrast를 선택하여 Contrast항목에 20을 입력합니다

쨔잔~ 맑고 화사하면서도 눈이 선명한 뽀샤시 사진이 완성되었습니다.
screen 레이어의 개수와 투명도를 조절하여 원하는 뽀샤시 이미지를 만들어 보세요.^^




※이번 뽀샤시 강좌는 "디카족이라면 꼭 읽어야 할책" Lesson13번 예제입니다.

-출처: 디자인 정글의 삐딱 대가리님의 강좌

플래시를 터뜨려 사진을 찍다보면 검게 나와야 할 눈동자가 토끼눈처럼 빨갛게 나올때가 있죠?
그런 빨간눈을 간단하게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사진을 다른이름으로 저장 하신 후, 이어지는 강좌를 따라하세요.

닷지툴을 꾸~욱 눌러주시면 3가지 툴이 나타납니다. 그중 가장 아래에 있는 스폰지 툴을 선택하시고, 모드는 Desaturate를 선택합니다. 스폰지 툴은 이미지의 채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브러시의 크기를 눈동자크기에 맞추어 붉은색이 사라질 때 까지 문질러줍니다.

이번엔 모든이들이 원하지만 방법을 알지 못했던 점, 잡티, 주근깨 제거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중요한 사진인데 안타깝게도 왕만한 뾰루지가 났을 때, 예쁘게 나와야할 증명사진에 주근깨가 한가득 나온다면 속상하겠죠? 잡티없는 깨끗한 얼굴을 만들어볼까요? 아래사진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신 후 이어지는 강좌를 따라하세요.^_^

점빼기 시술에서 사용할 성형도구는 반찬고처럼 생긴 ‘힐링브러시툴’입니다.
반창고로 상처를 덮어주듯 잡티를 감쪽같이 커버하는 능력이 있답니다. ‘힐링브러시툴’의 기능
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도장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점’에 ‘피부색’이라는 인주를 뭍혀 찍어준다고나 할까.. 뭐 그런 원리입니다.
헤헷.. 그럼 따라해 보실까요?

눈밑의 점을 지워보겠습니다.

점 주위의 피부위에서 ‘Alt+클릭’합니다.
‘Alt+클릭’ 이 인주를 묻히는 과정입니다. 인주를 찍었으면 점 위에서 클릭하세요. 피부색이
점을 가리게 됩니다.
계속 같은방법을 반복하며 점과 잡티를 없애보세요. 어때요?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으셨나요?
제3회 강좌의 밝기&선명도 보정을 통해 이미지의 밝기를 적절히 밝혀줍니다.

'강의실 > 포토삽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을 연필로 스케치한것 처럼 만들기(사라예보 스탈~~)  (0) 2007.09.19
뽀샤시 기법2  (0) 2007.09.18
뽀사시 기법  (0) 2007.09.18
아웃 포커싱 기법  (0) 2007.09.18
노이즈와점빼기  (0) 2007.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