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기

천연 화장품 만들기

얼굴에 직접 바르는 리퀴드 타입의 에센셜 오일로 손상된 피부나 노화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한다. 재생 기능이 탁월하여 흉터에도 효과적. 스킨으로 피부를 정돈한 후 오일 몇 방울로 얼굴 전체에 바른다. 여드름 피부는 여드름이 아물 무렵부터 바르면 흉터나 색소 침착 없이 아물게 한다.

재료 (25ml 분량)
오가닉 로즈 힙 오일 13ml, 위트점 오일·칼렌듈라 인퓨즈드 오일 5ml씩, 캐롯시드 오일 2ml, 토코페롤(비타민 E) 0.5ml, 라벤더 오일·패출리 오일 2방울씩, 프랭킨센스 오일·에버레스팅 오일 1방울씩.

이렇게 만들어요
1 비커에 분량의 오가닉 로즈 힙 오일을 따른 다음, 위트점 오일, 칼렌듈라 인퓨즈드 오일, 캐롯시드 오일을 섞는다.
2 ①에 토코페롤(비타민 E)을 넣고, 분량의 라벤더 오일, 패출리 오일, 프랭킨센스 오일, 에버레스팅 오일을 순서대로 넣어 골고루 잘 섞는다.
3 ②를 소독한 유리 용기에 담아 1주일간 보관한 후 사용한다.

천연 곡물 가루와 오일을 혼합하여 수분이 많지 않은 천연 마스크. 일주일에 1~2회 정도 세안 후 골고루 펴 바르면 된다. 건성이나 노화된 피부일 경우에는 마스크가 마르기 시작할 때 닦아내고 여드름이나 지성 피부는 전체적으로 다 마른 후 닦는다.

재료 (50ml 분량)
그린 클레이·카오린·위치하젤 워터·증류수 1큰술씩, 그린티 가루 1작은술, 식물성 글리세린 10방울, 시트러스 시드 익스트렉트 5방울, 하이퍼리큠 오일·라벤더 오일·쥬니퍼 베리 오일·제라늄 오일 1방울씩

이렇게 만들어요
1 용기에 그린 클레이, 카오린, 그린티 가루를 분량대로 넣어 섞는다.
2 ①에 위치하젤 워터와 증류수를 분량대로 넣고 골고루 섞는다.
3 부드러운 화장품의 성능을 더하기 위해 ②에 식물성 글리세린을 넣는다.
4 ③에 시트러스 시드 익스트렉트를 넣어 시원한 향을 더하고 분량의 하이퍼리큠 오일, 라벤더 오일을 넣는다.
5 ④에 쥬니퍼 베리 오일, 제라늄 오일을 분량대로 넣어 골고루 섞어 소독한 유리 용기에 담는다.

조금씩 덜어 물에 희석하여 세안하는 각질 제거제로 각질 제거의 효능과 함께 영양 공급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트러블 피부인 사람에게 매우 유용하다. 요거트나 달걀 등과 섞어 얼굴에 가볍게 마사지한 후 씻어내도 매우 좋다.

재료 (100ml 분량)
유기농 쌀가루 2큰술, 카오린·화이트 클레이 1큰술씩, 엘더 플라워·카모마일 플라워 약간씩, 라벤더 오일 3방울, 샌들우드 2방울

이렇게 만들어요
1 유기농 쌀가루를 그릇에 담고 분량의 카오린과 화이트 클레이를 넣는다.
2 ①에 분량의 엘더 플라워와 카모마일 플라워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3 라벤더 오일과 샌들우드를 넣고 잘 섞은 다음 소독한 유리 용기에 넣는다.

건조한 피부에 촉촉함을 주는 천연 스킨. 스킨으로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낸 얼굴에 바르거나 스프레이 타입으로 분사하여 가볍게 두드려주면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재료 (100ml 분량)
정제수 10ml, 로즈 워터 70ml, 라벤더 워터 20ml, 솔바이져 10방울. 토코페롤·시트러스 시드 익스트렉트 0.5ml씩, 로즈 오일·패출리 오일 2방울씩, 라벤더 오일·샌들우드 오일·프랭킨센스 오일 1방울씩.

이렇게 만들어요
1 유리 비커에 정제수와 로즈 워터, 라벤더 워터를 섞어 중탕한다.
2 ①에 시트러스 시드 익스트렉트를 넣고 온도를 70℃ 정도에 맞춘다.
3 토코페롤(비타민 E)을 넣고 잘 희석한 뒤 솔바이져에 로즈·패츨리·라벤더·샌들우드·프랭킨센스 오일을 희석한 에센셜 오일을 넣는다.
4 ③을 골고루 잘 섞은 후 소독한 유리 용기에 담는다.

건조하고 노화된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분을 공급하는 보습크림. 가을, 겨울에 가장 필요한 화장품이다. 플로랄 워터나 스킨을 바른 다음 적당량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발라 피부를 위로 올리는 동작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가볍게 두드린다.

재료 (50ml 분량)
오일 베이스 오가닉 호호바 오일 3ml, 스위트 아몬드 오일·마카다미아 오일 2ml씩, 아보카도 오일·칼렌듈라 인퓨즈드 오일·캐롯시드 인퓨즈드 오일 1ml씩, 쉐버터 2g, 토코페롤 1ml, 이멀싱 파잉 왁스 4g
워터 베이스 글리세린 3ml, 라벤더 워터 30ml, 시트러스 시드 익스트렉트 0.5ml, 첨가물(로즈 2방울, 로즈우드 4방울, 프랭킨센스 1방울, 패출리 3방울)

이렇게 만들어요
오일 베이스
1 중탕용 그릇 위에 비커를 두 개 올리고 그중 한 개에 이멀싱 파잉 왁스를 넣어 녹인다.
2 ①에 쉐버터를 중탕해서 녹여 섞은 다음 분량의 오일들과 토코페롤을 넣고 섞어 65~70℃가 될 때까지 가열한다.

워터 베이스
3 남은 비커에 분량의 라벤더 워터를 넣고 가열한다.
4 ③의 워터 베이스 비커에 글리세린과 천연 방부제 시트러스 시드 익스트렉트를 넣고 온도가 65~70℃가 될 때까지 서서히 가열한다.
5 ②의 오일 베이스와 ④의 워터 베이스 온도가 각각 65~70℃ 되었을 때 워터 베이스를 오일 베이스에 천천히 부으면서 한쪽 방향으로 계속 저어준다.
6 온도가 약 40~45℃ 정도 되면 첨가물을 ⑤에 넣고 블랜딩하여 완성되면 소독한 용기에 담는다.

거친 외부 환경으로부터 손상된 입술을 촉촉하게 해준다. 입술이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바르거나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바르면 좋다.

재료 (15ml 분량)
쉐버터 10g, 코코아버터 5g, 아보카도 오일 5ml, 토코페롤 1ml, 라임 오일 2방울, 페퍼민트 오일 1방울

이렇게 만들어요
1 분량의 코코아버터를 중탕하여 녹인 다음 쉐버터를 넣어서 녹인다.
2 ①에 아보카도 오일과 토코페롤을 넣고 잘 섞은 후 중탕기에서 비커를 내린다.
3 온도가 너무 높으면 향이 빨리 날아갈 수 있으므로 비커의 온도가 45℃ 정도 되었을 때 에센셜 오일을 넣고 잘 섞어 용기에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