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계란과자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요리명 계란과자
요리재료
달걀 2개, 박력분 50, 설탕 35 , 바닐라오일 조금
간식 / 빵류 / 굽기

저는 입에서 샤르르 녹는 과자를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해요


그래서 계란과자를 구워봤어요 ^ ^

다른 베이킹보다 무지 쉽고 간단해서 모두들 성공할거예요 !


먼저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도 아주 간단해요 ^ ^


달걀 2개, 박력분 50, 설탕 35, 바닐라오일( 계란 비린내 없애기 위해 )

 

아주 간단하죠 ? !

구울 오븐틀에다가 유산지를 먼저 깔아놓고 시작하는

센스를 보여 주세요 ! ㅎㅎ


1. 먼저 달걀 2개를 흰자 노른자를 분리하고 알끈을 제거 합니다


분리 후 먼저 머랭부터 만들어 볼까요 ?


흰자 2개


별로 양이 많지 않아서 손거품기를 이용했어요 ^ ^


젓기 시작.


마구 거품을 냅니다

있는 힘껏 !


거품이 어느정도 올라오면

설탕을 조금씩 나눠서 넣어줍니다


설탕 넣고 또 마구 돌려주세요 !



에고고.. 흰자 2개여도 꽤 힘들어요 ~~


 

조금씩 머랭이 올라오고 !


머랭이 적당히 올라왔네요 ! ^ ^


2. 이제 다음은 노른자를 하나씩 넣을 차례 예요

거품이 꺼지지 않게 조심히 넣어줍니다


색깔이 너무 예뻐요 ~~~


머랭이 많이 꺼지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섞어주세요 ~~


이 때 바닐라 오일을 두 방울 정도 넣어주세요 ! ( 비린내 제거위해 )


하얗던 머랭이 노른자와 섞이면서 아이보리색이 됐네요


3. 다음은 체친 박력분을 넣을 차례 !

이때 오븐은 180도로 예열해주세요 ^ ^

 

 

체쳐서 넣어줍니다


이제 거품이 꺼지지 않게 살살 섞어주세요

칼로 자르듯이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섞어주세요 ~~

이 때 잘 섞어야지 안그럼 날가루가 그대로 있을 수가 있어요 !


4. 이제 원형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다가 반죽을 넣고 짜줍니다

꼭 짤주머니가 아니어도 숟가락을 이용해도 됩니다

( 반죽이 잘 흐르니 조절을 잘 하셔야 해요 )


짤주머니로 짜면서 반죽이 막 흘러서 ,

짤주머니로 짜는 사진은 못 찍었어요 ㅠ *


반죽을 이렇게 동글동글하게 짜줍니다.


5.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이제 넣고 10분정도 굽습니다

저는 43리터짜리 전기오븐인데 ,

집의 오븐에 따라서 조금씩 온도 조절은 하셔야 해요

 


여기서 중요한 팁 !

계란 과자는 색이 갑자기 확 나기 때문에 옆에서 꼭 보고 계셔야 해요

잘 못하면 탈 수가 있어요 ~~


이제 완성 !

무지 쉽고 간단하죠 ? ㅋㅋ


크리스마스 분위기 나는 컵에 담아봤어요 !



과자를 클로즈업 해보면 !



애기들 한테도 부드럽고 입에서 사르르 녹아서 좋을거 같고,

저는 저희 외할머니가 이를 못 쓰셔서 구워서 가져다 드렸더니 잘 드시더라구요 ^ ^


계란 2개로 구워도 꽤 푸짐하니까

재료는 없고 심심할때 집에서 구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