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바삭바삭! 달콤한 고구마~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요리명 바삭바삭! 달콤한 고구마~ ☞야채튀김☜
요리재료
밑에있어용..
초간단 / 채소류 / 튀김
비용 3000원 미만 / 요리시간 20분 미만



 

 

 

 콜록콜록~

오늘두 안녕하셨쎄요?~

감기가 걸릴려구 하나...ㅠㅠ 춥네용...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야채튀김을 만들었는데용...

어제 저녁에~ 동생이 출출하다하여~~

뭐... 간단하고 맛난거 없을까... 하다가..

마침 고구마가 많아서~

고구마와 갖은 야채를 넣어서 튀긴 야채튀김을 먹었다죠...

근뎅~~ 대충 있는재료로.. 만들었는뎅!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가.. 맛나더라구용~

글서... 울 이웃님들과 함께 먹으려궁 가져왔어용..^0^

 

어제 먹고... 오늘 또~ 만들어서 먹었다죠.. 히힛~~

동생이 방학인지라~~ 새벽까정 컴터하고 놀구있어요;ㅋㅋ

그러다보니... 저도 안자고 같이 놀게 되네요;;ㅋㅋ

동생은 컴터를~ 나는 닌텐도를~~ㅋㅋ

요즘 동물의숲에~ 푹 빠져가꼬.. 놀구있답니당...ㅋㅋ

놀러오세요~ 동물의숲...-.,-ㅋㅋ

새벽까정 놀다보면 배가 출출해용...

그러니 야참을 먹을수밖에....

(으앙 운동하자~~~ㅠㅠ)

 

 

 

 

 

이렇게 준비하자! (2인분)

 

주재료

- 고구마(1개)

- 양파(1/2개)

- 당근(1/5개)

- 느타리버섯(1줌)

 

튀김반죽

- 튀김가루(1컵), 찬맥주(1/2컵), 달걀(1개)

 

간장소스

- 간장(2)+ 고춧가루(0.3)+ 참기름(약간)+ 통깨(약간)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후 채로 썰어 찬물에 10분간 담궈 전분기를 빼고~


고구마 크기가 다 가지각색인지라...

1개를 한다고 해도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어용...

그러니 고구마는 채썰어서 크게 한줌정도면 된답니당.^0^





양파, 당근도 채썰고~ 느타리버섯은 깨끗이 씻어 손으로 찢고...


양파도~ 당근도 채썰어서 1줌이에요..^0^





그리고 달걀(1개)와 찬맥주(1/2컵)을 준비해요~


저번에도 말했지만...

찬맥주로 튀김을 만들면 얼음물보다 더 바삭바삭하답니당...^0^

튀기면서 알콜은 다 날아가니.. 안심하시고 만드세용~

 




튀김가루(1컵)에 달걀(1개)를 깨 넣고 찬맥주(1/2컵)을 넣어 섞은 후 튀김반죽을 만들고~





모든재료들을 넣은 후 고루 섞어주고~





젓가락이나 넙적한 집개로 모양을 잡아준 후~


집개가 없으신분들은 대충 젓가락으로 집어서 넣으셔도 되요.





170℃ 기름온도에 넣어 노릇하게 튀겨 마무리~~


불세기는 중간불에서 튀기시면 되는데용~

튀기다보면 살짝 노릇해질거에요~

그럼 다 익은거랍니당...^0^

불세기가 너무 쎄면 타니까 주의하세용~





바사삭~~ 달콤한 고구마가 들어간! 야채튀김이에용~~^0^





고구마가 들어가서 달콤하고~

밖에서 사먹던 바로 그! 야채튀김!!>.,<





간장소스에 찍어서 냠냠... 히힛

간장소스 재료는 맨~ 위에 재료소개에 있어용..^0^


으하함~~~~!!!

집 보일러가 맛탱구가 갔나바요~ㅠㅠ

막 어쩔땐 궁딩이 뜨겁도록 돌아가고....ㅋㅋ

어쩔땐 덜덜 추워..ㅠㅠ

엄마한테 말해야겠땅....


이제 저녁시간이네용...

이웃님들의 오늘 저녁메뉴는 뭐에용? 히히...

저희집은 사골이에요!!ㅋㅋㅋ

엄마가 사골을 사오셨네용...

지금 엄마가 맛나게 맨드는중... 히힛~~

설렁탕 넘 조아함... 큼지막한 깍두기를 한입 베어물고!!ㅋㅋ

꺄~~~ 빨랑 먹구싶당..ㅠㅠㅋㅋ


그럼 모두 맛난 저녁식사 하시구용~~

감기 조심하세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화‘식객’속 겨울 별미요리  (0) 2008.01.20
굴깍두기  (0) 2008.01.20
따끈한 국물 요리  (0) 2008.01.19
쫄깃한 면발에 국물이 끝내주는~해물칼국수~  (0) 2008.01.19
마늘의 효능과 마늘 이용법  (0) 2008.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