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명품 밑반찬~~달걀과 함께 조린 쇠고기장조림

밑반찬 중에서도 품위? 있는듯하면서 어디다 내놔도
손색이 없는 쇠고기장조림....
맛은 기막힌데 한번하려면 벼르고 별러서 하게되는지
모르겠어요. 어려운것도 크게 없는데 전 장조림은 마음의 부담감마저
느끼게 되는 반찬이에요  하지만 맛있으니까
정성과 노력쯤이야....
완성된 장조림 보고 입맛 다시면서 요리시작하죠

쇠고기는 홍두깨살이나 우둔살을 준비하시면되는데, 전 홍두깨살로 400g

준비했어요, 대파는 흰부분쪽으로 사용하시고 계란, 홍고추, 마늘은

통마늘로 준비하시고 생강은 통으로 준비하시면 좋은데, 전 없어서 가루로

1큰술 준비했습니다

쇠고기는 혹시 냉동으로 사셨으면 실온에서 해동했다가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맑은물이 나올때까지 물을

갈아주시면 됩니다

고기 핏물 빼는동안 계란 중간거3개를 찬물에 넣고 삶아줍니다.

계란의 노른자가 중간으로 오도록 중간중간 굴려

가면서 삶으시면 됩니다

반드시 완숙으로 삶으셔야 합니다.

이제 쇠고기를 삶아야 하는데 그전에 쇠고기를 칼이나 포크로 몇번 찔러주세요

우선 속까지 잘익도록하고 조릴때 간이 잘베입니다. 그림을 못찍었네요

바닥이 두꺼운 쇠고기가 잠기고 남을정도로야 하는데

덩어리가 커서 나중에 고기를 납작하게 잘랐어요  물4컵을 부어서

대파,마늘,생강을 넣고 끓여줍니다. 처음엔 센불에서 끓이다가

끓기시작하면 약한불로 줄이세요 끓기시작하면 대파는 건져주세요

20분이상 삶았는데 젓가락으로 눌러봐서 고기에 핏물이 나오지않으면

다 익은겁니다.  육수가 2컵정도로 줄어들었어요.  이육수는 조릴때

사용하는겁니다.

육수남은게 2컵정도가 않될경우 육수나 물로 더 첨가하시고

진간장1컵과 설탕1/4컵을 함께 넣어 처음에 끓이다가 약한불에서

조리는데 1컵정도의 조림장이 남을때까지 조리면 됩니다.

계란은 가끔씩 굴려주세요

다조려진 쇠고기입니다.  윤기가 나는게 잘 조려졌어요

쇠고기는 결따라 손으로 찢어주시고 계란은

4등분으로 잘라서 조림장을 부어서 그릇에 담습니다

음.....킁킁..냄새가 아직도 나는거 같아요 

먹음직 스러운 쇠고기 장조림

결따라 잘 찢은 쇠고기..간이 잘베여서 정말 맛있습니다

계란도 잘익었어요 노른자가 중간으로 안왔어요. 오늘 계란삶기는 실패네요

아이들 밥반찬으로.... 안짭게 됐다면 술안주로도....

쇠고기 장조림 모두 찢어서 통에 담았어요
계란도 썰어담구....
달콤한 쇠고기장조림 맛나게 만들어 입맛돋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