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adsense

애드센스 수익 노하우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익 노하우?



SCHKOREA 커뮤니티에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달아 놓은지, 거의 한달이 지났다.
원래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모르고 있었는데, 모 사이트에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으로 짭짤한 수익을 얻었다는 누리꾼이 있어서, 나도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신청하고, 내 홈페이지에다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달았다.

사실 돈나무, 유피아, 아마존코리아 .. 등 광고 게재로 특정인의 클릭으로 수익을 얻는 사이트가 있었지만, 광고 게시자가 광고주에게 얻는 광고 수입은 아주 형편이 없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를 해봤자, 광고 수익이 얼마나 된다고 의문점(?)을 가졌지만, 모 사이트에서 직접 엄청난 금액의 수표를 보여주시면서 환전을 하셨다는 이야기와 실제 사진을 보고 신뢰를 하게 되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달기 시작한 후, 어떠한 원리로 광고 수익을 얻는지 살펴 보았다.
내가 생각한 원리는 다음과 같다.

1. 페이지뷰(페이지 임프레션)로 인한 수익
2. 페이지뷰(페이지 임프레션)와 상관없이, 광고 클릭으로 인한 수익
3. 페이지뷰(페이지 임프레션) 대비 광고 클릭 수익

위의 참고 사항을 살펴보면, 페이지뷰(페이지 임프레션)와 클릭수, 페이지 CTR(Click-through rates)를 보면, 서로 비슷한 부분이 있어도 USD(수입)이 각각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 이다.

여기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입 원리를 탐색을 해본 결과, 2. 페이지뷰(페이지 임프레션)와 상관없이, 광고 클릭으로 인한 수익의 경우에 해당 한다는 것을 개인적으로 결정을 했다.
항간에 떠도는 지식이 있는데, 3. 페이지뷰(페이지 임프레션) 대비 광고 클릭 수익은 저의 경우에 살펴본 바 전혀 아닙니다.

이렇게 어떠한 원리로 광고 수입을 얻는지 세밀하게 살펴보고 모니터링을 해본 결과, 바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의 컨텐츠 내용에 따라 게재 되어지는 사이트의 광고주(해당 사이트의 CEO 및 대표)가 얼마나 상업적이고, 많은 제품과 상품들을 파느냐에 따라 광고 게시자가 얻는 수입이 많아지고 적게 되어진다.
즉, 자신의 홈페이지에 어떠한 구글 광고가 나오느냐에 따라, 클릭당 광고 수익이 달라지게 되는 것 이다.

예를 들면,






3가지 컨텐츠 내용 중 어느 컨텐츠가 클릭당 수익금이 많을까?
정답은 바로 3번째 그림의 "컴퓨터 싸게 잘 사는 방법, 007pc"이다.
지인들에게 광고 클릭을 부탁해서[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에서 광고 클릭을 해달라는 메시지나 언급을 하지 말라는 광고 규정이 있긴 하지만....], 모니터링을 해본 결과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분야의 컨텐츠 일수록 광고 수익이 높아져 간다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다.

확실히, 위의 모니터링 통계를 살펴보면, 페이지뷰(페이지 임프레션)가 적고, 클릭수가 적어도 USD(수입)이 다른 컨텐츠와 다른 상황을 비춰보면 높은 수익을 얻었다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다.

여러분, 적은 클릭수로도 높은 USD(수입) 수치를 원하신 다면, 컨텐츠의 활용과 추출에 신경을 쓰셔서, 광고 수입이 짭짤한 컨텐츠 광고가 나올 수 있도록 다시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무작정 표준(Standard)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를 달아 놓는 것 보다는, 해당 웹페이지의 컨텐츠 내용을 일부 변경을 해서(주로 Text를 수정), 클릭당 광고 수입이 큰 컨텐츠가 노출 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게재시 높은 USD(수입)을 얻는 컨텐츠는?
1. 컴퓨터 판매 사이트(압도적으로 추천을 합니다.)
2. 홈페이지 제작 사이트
3. 공산품(의류, 가구, 식기도구, 식품.. 등)을 판매하는 사이트

결론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컨텐츠 보다는, 주기적으로 판매를 하는 사이트의 컨텐츠가 훨씬 낫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광고에 따라서 수익이 천차만별이었습니다. 이것은 광고주가 클릭당 얼마의 돈을 구글에게 지불하는 가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겠지만, 광고의 내용에 따라 수익은 비슷한 경향을 보입니다. 우선 대출업이나 대부업, 보험관련 업종의 광고는 클릭당 수익이 상당히 컸다. 클릭당 2달러 정도까지 가는 것도 있습니다. 그에 반해 문구류 같은 광고는 클릭당 수익이 상당히 떨어진다. 그리고 같은 광고라도 시기에 따라 클릭당 수익이 다릅니다.(http://gemlove.skynet.co.kr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