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adsense

구글애드센스 운영 사이트 분석

구글 애드센스 운영 예 (오락실 게임)

아래글은 구글러님의 글을 인용한것입니다.
------------------------------------------------

아래 사진은 제가 직접 애드센스를 적용하고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애드센스를 붙이며..만든 과정을 설명해드릴게요.



oldgame.ohpy.com

 

 

제가 처음 애드센스를 붙인 것은 모 사이트의 게시판이였다.

당시..웹에 대해 전혀 무지한 나는..html 코드를 붙이는게 쉽지 않아서..겨우 게시판 html에 붙여..사용하였다..


그후 여러가지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며 나만의 노하우를 알려주겠다..

위 사이트는 www.ohpy.com 이라는 사이트이다..오피는 결제창, 첨부파일 한 파일당 20M, 무제한 용량 등으로 쇼핑몰 등 일반적 홈페이지를 만들기에 유용하다..

특히..무료라는 점이..마음에 든다.


첨부파일 용량 20M가 제일 맘에 들었다..어떤 사이트에서도 없는...가장 큰..매력이다.

먼저 주제를 오락실 게임으로 정한것은...유행을 타지 않고..꾸준한..이용이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게임을 계속 추가할적마다..사람들은..계속..늘어나리라 예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블로그 운영같은..좋은 글쓰기(질적인 콘텐츠 생산)보다.. 게임을 추가하는게 더 노력이 덜 들지 않을까 판단했기 때문이다.


다른 오락실 게임과 차별화를 위해..나는 다음과 같은 전략을 구사했다.


1. 앨범을 통해 오락실의 화면을 보여주어 비쥬얼을 강조했다.

2. 추억의 만화영화 게시판을 통해 옜날 만화영화를 서비스한다.

3. 플래시 게임을 추가하였다.

 

아직은 손님이 없다..

적극적 홍보를 해야하는데..아직 콘텐츠가 부족하다고 판단됐기 때문이다.


홍보를 위해 난 UCC를 이용하기로 했다.

프리챌의 나의 Q채널을 통해 만화영화 UCC를 게시판에 링크를 시켰다.


UCC 예를 보면 아래와 같다..


위 영상을 플레이 해보면..우측 상단에..oldgame.ohpy.com 이라는 자막이 보일것이다..



이름은 박사장이라고 하고..oldgame 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했다..


일단 프리챌의 Q 동영상은 네이버에서 검색된다..

네이버에서 우주소년 아톰이라고 치면 위 동영상이 검색된다.


그러면 사람들은 이 동영상을 보며.. 박사장의 고전게임이라는 글자가 노출된다.

이걸로..얼마나 사람이 들어올까..생각하지만..

개인이 큰 비용없이 할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했다..

또 계속 콘텐츠가 누적된다면..노출횟수가 더 증가할것이고..

오피는 홈페이지 대문을 html로 수정할 수 있는데..이때 구글 애드센스를 붙였다..

그리고 메뉴에 또 html로 할 수 있는 곳이 있다..그래서 구글 검색을 붙여 보았다..

여기서..난 내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갈수 있도록 좌측에 빨간색으로 배너를 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