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adsense

블로그에 방문자를 3배 더 오게 하는 방법

블로그에 방문자를 3배 더 오게 하는 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메타사이트에 등록을 왜 해야하느냐에 대한 설명을 하는 것이 좋겠다.
중요성을 모르면 RSS고 메타고 뭐고 다 그냥 인터넷 약자, 트렌드로밖에 안 보일테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거 남 얘기가 아니다...

메타사이트에 자기 RSS를 등록하는 이유는 단 하나.
더 많은 다수의 독자들을 자기 블로그의 손님으로 유치하기 위해서, 궁극적으론 관심받기 위해서다. 인터넷이 아무리 정보의 바다라지만 무인도 정착해서 톰행크스 놀이까지 따라 할 필욘 없잖는가...?

나같은 경우 단 세 곳의 사이트에 등록하는 걸로 방문자수가 200%정도 증가하는 효과를 봤다. 그런데 방문자수 많아져서 뭐하냐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생각해봐라.. 단순히 글만 쓰고 싶으면 지금 당장이라도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 찍고 새로 만들기 -> 텍스트문서 선택하면 훌륭한 나만의 일기장이 하나 만들어진다.

하지만 이 블로그라는 건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아카이브 다이어리다.
목적이 목적인만큼 이왕 운영하려면 크게 벌려야하지 않겠는가...

예를 들어서 설명하자면 당신이 외국어를 못한다고 가정하자.
미국이나 일본같은 외국에 나갔을 때 현지인이랑 말이 전혀 통하지 않는다. 이 경우가 바로 메타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 블로거다.

즉슨 당신은 한 메타사이트에 자기 블로그의 RSS를 한 번 등록할 때마다 외국어 하나씩 배우는 셈 치면 되는 것이다. 나 같은 경우 테터툴즈를 본진으로 삼기 때문에 이올린이 한국어고 올블로그가 영어, 블로그 코리아가 일본어쯤 되겠다.

랭귀지라는 건 많이 알 수록 나쁜 게 없는 것이다.
아는 만큼 더 많은 나라의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고 그만큼 활동영역이 넓어지게 되는 것이니 메타사이트에 자기 블로그를 등록해서 많은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좀 더 많아진다는 그런 점에서 메타사이트와 랭귀지가 비슷하다는 것이다.

그럼 대표적인 메타사이트인 이올린과 올블로그 두 곳에 자신의 RSS를 등록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자.

이올린 (http://www.eolin.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이올린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미리 다 셋팅이 되어있으므로 테터툴즈 사용자라면 간단하다. 글을 전부 작성해서 포스팅 준비가 끝나면 하단에서 등록일자에 '갱신' 이라는 라디오단추 폼에 체크를 해주고 공개여부는 발행으로 체크한 다음에 저장하기를 누르자. 그러면 이올린 메인에서 30초 정도 지난 후 갱신된 자신의 글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올블로그 (http://www.allblog.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블로그는 별도의 가입절차가 필요하다.
그렇다고 해서 주민등록번호나 중요한 신상정보를 물어오는 게 아니라 간단히 생성할 아이디 및 그 아이디에 대한 비밀번호. 필명등만 입력해주면 된다.
전부다 입력하고 나서 '예, 가입합니다' 를 눌러주자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뜬다.

테스트입니다님 축하합니다. 올블로그에 성공적으로 가입되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차후에 다시 로그인 하기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오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단계는 자신의 블로그를 올블로그에 등록하여, 올블로그에서 블로그의 글을 수집할 수 있도록 등록하는 단계입니다.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고자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 과정이 필요 없으며, 필요할 경우 언제든 [ My 올블로그 -> 환경 설정 -> FEED 주소 관리 ] 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를 올블로그에 등록하시겠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이 버튼을 눌러서 RSS 설정 화면에 가서 자신의 블로그 RSS 만 입력해주면 올블로그에서도 최근 게시물로 출력되는 자신의 포스팅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써놓고 보니까 되려 더 어렵다 -_- (...) 이거 볼 시간에 이미 등록하고 남았겠다.
당신이 좋은 글을 작성하는데 일가견이 있고 아직 메타사이트 등록을 안했다면 서둘러 등록하는 것을 추천하겠다.

참고 메타사이트:
http://mediamob.co.kr/ (미디어몹)
http://blogkorea.org/ (블로그코리아)
http://blogplus.joins.com/Home/ (블로그플러스)

그리고 정 메타사이트 가지고는 부족하다 싶으면 한 가지 방법이 더 있긴 하다.

블로그 방문자를 3배 x 2 늘리는 방법

야후 홈페이지 등록: https://kr.suggest.yahoo.com/guide/guide_normal.php
네이버 홈페이지 등록: http://submit.naver.com/basic_req/main.php
다음 홈페이지 등록: http://help.search.daum.net/help/register.html
엠파스 홈페이지 등록: http://add.empas.com/regi2.html
네이트 홈페이지 등록: http://reghome.nate.com/comReg/common_01.asp
하나포스 홈페이지 등록: http://adsearch.hanafos.com/ad/searchad_gsite_01.asp
파란 홈페이지 등록: http://add.paran.com/normal_info.php
천리안 홈페이지 등록: http://dir.chol.com/service/request/reqregister.php
드림위즈 홈페이지 등록: http://request.dreamwiz.com/BIN/register.cgi?cmd=t&sub=20

네이버와 네이트, 야후, 하나포스, 파란, 천리안은 항시 일반등록신청을 받고 있지만 드림위즈와 다음, 엠파스는 주말에는 심사를 받지 않고 평일에 심사를 받으므로 토요일과 일요일은 신청할 수 없다.

또한 일반등록신청 같은 경우 긴 심사를 받기 때문에 짧으면 일주일 길면 3달까지도 기다려야하니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자.

하지만 포탈 홈페이지 등록은 봇으로 인해 구라 카운트(...)가 증가할 수 있으니 판단은 본인에게 맡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