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adsense

Adsense Secrets-4

4. 컬러의 사용으로 클릭율을 높이자.

4.1 애드센스를 강조할 웹사이트 디자인

한번은 패션쇼에 간적이 있다. 거기에서 각 모델은 패션쇼 내내 같은 검은색 옷을 입었다.
당신도 지루하다고 생각하는가?
당신은 당신의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똑같이 디자인할 필요가 없다.
당신은 페이지의 광고 모습이 매력적이고 보석같이 눈에 띄길 원할 것이다.
많은 웹사이트는 애드센스 유닛의 주목을 끄는 그래픽적 요소를 가지고있다.
만약 당신이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폰트와 글자크기와 색깔과 다른 웹사이트의 외양을
신중히 결정해야한다.



4.2 경계를 수정하자
당신은 간단한 최적화로 클릭을 두배로 늘릴 수 있다.(;;)

인터넷 이전에 신문광고에서도 두꺼운 경계선은 광고메세지를 어필하는데 방해가 되었다.

두드러진 경계선이 있는 광고는 당신의 페이지를 어지럽게 보이게 한다. 그들이 광고를 구분하게되면
나머지내용은 무시하게 된다.

구글은 넓은 범위의 색 팔레트를 제공한다. 당신의 웹페이지에 어울리도록 그것을 사용해라

 

흰색 배경에 맞춘 경계

간단한 방법으로는 당신의 애드센스를 페이지 백그라운드 색에 맞추는 것이다. 경계가 어울리게 되면
페이지는 단정해보이고 광고는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된다.



4.3 문자 역시 디자인이다!
광고 텍스트의 색깔도 다른 중요한 요소이다.
텍스트의 색깔이 주변 텍스트들과 잘 어울리게되면 독자들은 더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것이다.

폰트의 사이즈도 마찬가지로 주변 폰트를 애드센스 텍스트의 크기와 비슷하게 한다면 텍스트의 색깔을
맞추는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것이다.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위해 나는 하나의 광고 포멧을 만들었다.
당신은 나의 블로그위에서 그것을 볼 수 있다.(현재는 바뀐듯;)
광고 텍스트의 색깔을 백그라운드 요스들과 맞춘걸로 테스트 하고있다.
이렇게 3가지 요소를 맞추는 것으로(타이틀 텍스트 백그라운드) 큰 클릭율 향상을 얻을 수 있었다.
너무 많은 광고는 당신의 웹사이트를 잡동사니 처럼 보이고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다.
그 대신 모든 광고를 웹 컨텐츠의 일부처럼 보이도록하는 합법적인 방법을 사용하도록 해라.

바꾸어 말하면 당신의 광고가 광고처럼 보이지않도록 색깔을 이용해라.




4.4 파란색이 최고다!
그런식으로 당신은 경계를 없애고 싶을 것이다. 당신은 당신의 나머지 페이지에서 당신의 웹페이지 백그라운드와
광고의 색깔을 맞추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자가 클릭하는 색깔을 따로있다.
간단하게 말해서 파란색이 최고다.

나는 광고의 모든 텍스트가 당신의 웹페이지의 텍스트들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말해왔다.
하지만 그동안 파란색 링크가 주는 이익을 본 후에 나는 더이상 그것을 강조하지 않는다.

이것의 원리는 사용자는 웹사이트 위에 하이퍼링크는 푸른색으로 기대를 하기때문이다.
그들은 노랗고 빨간색을 정지사인으로 생각하고
인터넷에서는 파란색을 클릭할 수 있는 링크로 여기고 있다.

그것은 사람들은 다른 어떤 색의 링크보다 파란색 링크를 클릭할 가능성이 높다는걸 의미한다.

당신의 링크 색을 정하는 애드센스 코드는 이것이다:

Google_color_link = “#color”;

#color은 16진수로 표시하는 숫자를 이야기한다 (예: #0000FF)

당신의 링크 색깔을 파란색으로 유지한다면 클릭율이 25%까지 높아지는걸 경험할 수 있을것이다.

(저도 링크의 색깔은 파란색으로 합니다. 원래 블로그AdSense Inside 같은 경우에도 흰색과 파란색이
주된 컬러이기도 하구요)


4.5 url은 어디에?
당신의 텍스트 색을 바꿀 수 있고 방문자에게 자유로운 선택을 주고있지만
그러나 아직도 당신은 애드센스에 URL을 표시해야한다. 그것은 구글의 약관중에 하나이다.
그것을 사람들이 볼 수 없게 하는것은 불법인것이다.
합법적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은 텍스트 설명과 어울리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한다면 url대신에 타이틀의 색깔(파란색)에 시선이 집중될 것이다.

728x90리더보드와 468x60배너 광고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자체가 url을 표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유의해라

경계선이 없고 타이틀의 색깔을 웹페이지에 맞췄으며 url이 보이지않는다(원래부터 없음)






4.6 사려깊은 언밸런스매칭

색을 선택하는 것에 관한 한 나는 3매칭 방법을 추천한다(타이틀, 텍스트, 백그라운드)
그러나 당신이 선택할 수 있는 다른 전략이 있다.

신중하게 고려해서 당신은 광고색과 스타일은 언밸런스하게 배치할 수 있다.

이방법은 웹페이지를 2개의 구역으로 나누는 것이다.
첫번째 구역에는 사이트의 상단에 큰 광고를 다는 것이다. 타이틀과 텍스트, url은 페이지와 조화를 시킨다
두번째 구역은 그 아랫부분으로 일반적인 콘텐츠를 올린다.

방문객들은 큰 광고구역을 사이트내의 하나의 영역으로 볼 수 도 있다.




이런 방식은 신중하게 디자인 해야한다. 위 사진의 사이트는 웨딩 드레스에 대한 사이트인데
매칭된 광고들이 페이지와 잘 어울리기때문에 그들은 결과적으로 5배의 클릭율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http://adsense-ko.com/

'애드센스,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달에 3440.66달러를 번 프로블로거의 노하우  (0) 2007.09.19
태터 1.1의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달기..  (0) 2007.09.19
Adsense Secrets-3  (0) 2007.09.19
Adsense Secrets-2  (0) 2007.09.19
Adsense secrets-1  (0) 2007.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