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adsense

한달에 3440.66달러를 번 프로블로거의 노하우

오늘 유명 블로거의 높은 수익 노하우를 소개하련다. 여기서 이 블로거는 애드센스외의 여러가지 수익래원을 소개한다. 이 노하우들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좋은 수입을 얻기를 바란다.
요즘 많은 블로그들에 광고를 단다. 그리고 이런 광고들을 통해서 수익을 얻고자하는 사람들이 엄청많다. 하지만 다 많은 돈을 버는 것은 아니다. 방법이 틀렸기 때문이다.

이 글외에 다음번에 Text링크 광고수익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다(엄청난 수익을 만들 수 있음).

아래글은 그의 블로그에서 번역한 것이다.

 

---번역 시작---

Google은 유일한 수입래원이 아니다.

내가 처음 블로깅의 모험을 시작했을 때 나의 목적은 절대로 이것을 통해서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 나는 다만 합당한 곳을 찾아서 나의 글들을 올리고 싶었을 뿐이다. 하지만 내가 대충 다루던 주제들중 하나를 통해서 인터넷에서 돈을 버는 가능성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 아이디어로 어떻게하면 한 블로그를 사용해서 인터넷에서 돈을 벌 수 있는 기계로 만들 수 있는 좋은 케이스를 연구할 수 있었다.

John Chow 닷 컴은 작년 9월에 수익을 내기위한 블로그로 전향했으며 그 달에 352.94달러를 벌었다 - 모든 수익은 Google Adsense에서 왔다. 10월에 들어서면서 나는 Vibrant Media IntelliTXT 를 수입래원에 추가했으며 이 블로그로 그 달에만 1361.64달러를 벌었다. 11월에 들어서면서 블로그의 방문량은 줄어들었지만 추가적인 광고옵션을 통해서 블로그의 수입은 2139.93달러로 오히려 증가했다. 12월에 들어서면서 방문량이 더더욱 줄어들었지만 수입은 반대로 계속 증가해서 2790.05달러를 벌게 되었다.

1월은 웹에서 글을 발행하는 사람들에(블로거 등) 대해서 말하면 약간 이상한 달이다. 방문량은 일반적으로 12월보다 높다 하지만 광고 클릭비율은 오히려 낮다, 왜냐면 크리스마스가 지났기 때문이다.(하지만 동양나라에는 설이 버티고 있다. ㅋㅋ) 그 결과로 인해서 보통 수입이 감소되게 된다. 하지만 나는 이런 추세에 말려드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수익기록을 만들었다.


2007년 1월 블로그의 전체수입은 : $3,440.66

 

5개월만에 나는 이 블로그를 통해서 수입 0에서부터 많은 사람들의 월급에 맞먹는 수입수준으로 만들었다. 그럼 나는 어떻게 했겠는가? 첫째, 우선 내가 1월에 번 수익래원을 밝혀보겠다. 이것을 보면 쉽게 돈이 어디서 오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 직접적인 광고판매: $750.00
  • 텍스트 링크광고: $621.68
  • 제휴판매(Affiliate Sales): $545.00
  •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536.58
  • Vibrant IntelliTXT: $478.18
  • TTZ Media: $183.54
  • FeedBurner Ads: $175.68
  • ReviewMe: $150.00
  • 전체 수입(Grand Total): 총 $3,440.66

1월의 Google Analytics의 통계를 통해서 블로그의 방문량을 보면 133,871명의 유니크한 사용자로부터 전체 255,574 페이지 뷰가 발생했다. 이것은 작년 12월에 비하면 괜찮은 증가이지만 작년 10월의 수준인 229,854명의 유닉한 사용자로부터 온 360,967페이지뷰에 비하면 많이 낮은 편이다.


 

한 가치에 집중하기

만약 여러분이 수익감소를 볼 때, 여러분은 나의 1월의 제일 큰 수익이 직접적인 광고판매라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직접적인 광고판매를 통해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블로그가 아주 많은 수입가능성을 가지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왜냐면 이런 수입은 제3자와 나눌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예를 들면 애드센스의 수익은 구글에게 일부를 나누어줘야 한다). 지난 1월에 나는 아래와같은 광고들을 판매했다: NewToTech, BuzzBums, Net Business Blog, 그리고 Financial RealTime

NewToTech와 BuzzBums의 판매는 배너광고였고, Finalcial RealTime은 링크였고 그리고 Net Business Blog는 리뷰였다. 내가 한가지 가치에 집중해라고 하는 것은, 나는 오직 직접적인 광고판매만을 해라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광고주에게 가치를 전달해라는 뜻도 포함된다. 나는 광고주들이 그들의 돈을 가치있게 썼음을 느끼는 것을 확인하고 싶다. 이렇게 되면 나의 사이트도 그만큼의 가치를 얻게 된다.

 

당신의 모든 계란을 Google이라는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

내가 이 블로그를 처음시작했을 때는 Google AdSense밖에 없었다. 그리고 만약 이런 상황이 이번 1월까지 지속되었다면 아마 나는 1월에 536.58달러밖에 벌지 못했을 것이다. 사실상 나는 더 많은 클릭을 발생시킬 수 있었겠지만 이런 것으로 인해서 3,400달러에 접근한다는 것은 힘들 것이다.

왜냐면 Google은 CPC에 기초한 것이여서 그의 가격은 계절의 변화의 영향을 받는다. 이것은 왜서 Google의 광고가 12월에 적은 방문량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수익을 낸 원인이다 - CPC비율은 크리스마스때문에 엄청 더 높았었다. 이것은 내가 왜서 고정가격의 Text 링크광고를 추가하게 된 원인이다. Text 링크 광고는 매 달마다 한 링크에 대해서 고정적인 가격을 유지한다 - 나는 방문량과 클릭율에 관계하지 않아도 된다.

Text링크광고의 성능은 주목할만할 정도로 좋았으며 나는 모든 블로거들이 이 광고에 가입하기를 바란다. 이 광고들은 높은 수익외에 다른광고들보다 돈을 더 빨리 지불했다 - 나는 이미 1월에 받아야 할 돈을 받았다. 나의 Text링크광고 검토를 보고 더 많은 정보를 얻기 바란다.

제휴판매(Affiliate sales)은 1월에 $545를 벌어들였다. 이 수익은 내가 번 수익래원중에서 3위를 기록했다. 내 생각에 많은 블로그들은 제휴시장(affiliate marketing)의 유리한점을 잘 알지 못하는 것같다 - 만약 지금 시작한다면 당신의 블로그 수입중에서 제일 큰 수입래원이 될 수 있다. 나의 제일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휴계약은 Text링크 광고이다. 또한 Text 링크광고의 제휴계약은 구글과 약간 다르게 당신이 한사람을 추천만하면 당신한테 25$를 준다(이건 쉬울 것같다). 1월에 16명의 사용자가 나를 통해서 추천되었으며 (4명의 고객과 12명의 pulishers) $400달러를 벌었다. 그외의 다른 $145는 SEO Book판매에서 얻었다.

블로그의 수익은 Google Adsense에서 시작되고 끝나는 것은 아니다. 여러분의 블로그의 가치를 알기위해서는 여러가지 기회들에 눈과 귀를 기울여야 한다)

-- 번역 끝 --

여기서 보면 아직 한국에서 text 링크광고를 적용시킬 수 있겠는지는 모르겠다. 이 방면에 대해서 자료를 찾아보고 다음 기회에 올리겠다. 그러나 직접적인 광고판매는 많은 블로그에서 가능한 것같다. 이것을 잘 활용하기를 바란다. 본인도 무척 기대가 된다.

머리가 아픈 상태에서 번역했기에 약간 문맥이 이상한 점이 있더라도 널리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이 처음 저의 사이트를 방문하신거라면 한번보시고 그냥 가시는 것이 아니라 꼭 자주 들리시기 바랍니다. 왜냐면 여기서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사이트에 자주 오는 분들을 알겠지만 저는 저의 pie를 나누어주고 싶어합니다. 다만 여러분이 원해서 가져간다면요...

이후에 좋은 글들을 이 사이트에 연결시켜놓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인터넷을 힘들게 돌아다니면서 그글과 기타 광고에 대한 정보를 찾지 않고 여기서 쉽게 자료들을 다 찾을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max2man.freelo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