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adsense

Adsense Secrets-3

3장 클릭을 이끌어내기위한 튜닝 방법

3.1 성공적인 광고를위해 당신의 광고를 효율적으로 꾸며라
당신의 광고는 어떤형식입니까? 배너? 스카이 스크래퍼? 직사각형? 정사각형?
경계선과 배경색은 어떻습니까?

선택은 다양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구글이 설정한 기본값을 고수하려고한다.
하지만 그건 큰 실수이다! 내 자신의 경험으로부터 나는 당신에게 그것이 100달러를 그냥 날려버리는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거의 1년동안 나는 애드센스를 컨트롤할 번거로움과 나의 애드센스의 배치를 바꾸기 귀찮아서 그대로 방치해뒀었다.
수천가지의 조합에서 다양한 광고포멧과 색과 웹페이지상의 배치를 매일 모든 시간을 소비해서 테스트해볼 수 도있다. 그러나 당신은 이것을 원하지 않을것이다.

기본원칙 몇가지의 변화로 애드센스 수입을 극대화시킨 나의 노하우를 당신에게 알려주겠다.





3.2 광고처럼 보이지 마라

사람들은 광고를 위해 당신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게 아니다. 그들은 좋은 컨텐츠를 보기위해 방문한다.
만약 당신이 광고를 너무눈에띄는 색깔이나 이미지로 치장한다면 그들은 오히려 더 그 광고를 피할것이다.
또한 페이지의 너무위나 너무아래같이 너무 멀리떨어져있는 것 또한 무시하기가 너무나도 쉽다.

만약 당신이 사람들의 클릭을 원한다면 광고를 당신의 컨텐츠의 필수요소처럼 보이게 하라.
 

                    <최근에 해외 어떤 블로그를 캡쳐한 사진...>
<사우스파크 동영상인데 관련 상품들이 광고로나와서 나도 모르게 클릭했다;;>



오늘의 방문자들은 배너에 질리고 팝업에 화가났다. 어떻게 당신은 그들의 확신을 얻을 것인가.
간단하다. 당신의 광고를 광고처럼 보이게 하지 말아라!(그게 아니라면 최대한 조화가 되도록)



여기 이제 나의 CTR을 급상승시킨 간단한 방법들이 있다:







3.3. 이미지광고를 텍스트 광고로 대체하라
텍스트 광고가 많은 이미지 광고에 비해 유리한 점이 있다:

a. 적절한 포멧을 가지고있는 텍스트광고는 당신의 사이트내용과 어울린다.
당신은 같은 사이즈의 이미지광고도 달 수 있지만 그것은 텍스트광고와 같은 유연함은 없을 것이다.

b. 당신은 진부한 이미지배너가 가지는 공간을 가지고 더 많은 텍스트광고를 짤 수 있다.
사람들은 더 많은 선택을 가지는 것을 좋아한다!

c. 적절히 포멧을 만든 텍스트광고는 지저분하게 보이지않는다. 배너는 그렇다!

d. 사람들이 배너를 싫어하고 보자마자 그들을 피한다! 많은 테스트는 사람들이 당신의 컨텐츠와
연관되어있는 텍스트 광고에 좋은 반응을 보인다.








3.4 가장 효율적인 애드센스 사이즈
이렇게 당신은 텍스트 광고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를 알았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사이즈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을 것이다.

336x280 큰 직사각형
왜 당신은 336x280 큰 직사각형광고를 선택해야 하는가? 간단하다. 그것이 통계적으로 가장 많은 클릭을 얻는다!
콘텐츠에 추가적인내용처럼 보이게 한 나의 연구는 이 포멧이 가장많은 클릭을 이끌어낸다는걸 보여줬다.
내가 구글의 제안중에 모든 사이즈를 실험해봤고 이것은 일관된 가장 좋은 결과를 보여준 사이즈였다.

그 다음은 300x250 중간 직사각형이다.

<300x250 예제 그림....336x280은 사이즈만 좀 더 크다>


또한 나는 4챕터에서 말하는 것과 맞물려서 스크린 가장자리에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형식을 추천한다.
(세로로 길쭉한 방식)

내 생각에는 오른쪽에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를 다는것은 사용자들의 손이 닿기 쉽다고 생각한다(오른손잡이가 많으므로)

468x60광고를 쓰지말아라(제 블로그에 이 형식을 씁니다;;-포스트하단에..)
사람들은 첫번째 선택으로 대부분 이광고를 쓴다. 그것은 큰 실수이다.
나는 그 이유에 대한 이론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468x60형식을 왜 사람들이 클릭하기 싫어하는지에 대한 이유와 같은 맥락이다.

대부분의 사이트 주인들은 구글광고를 전통적인 배치로 놓으려는 본능이 있다.(...)
그것은 어떤 형식일까. 바로 468x60형식이다. 이 포멧은 누구나 사랑하고 또 무시하는 형식이다.

모든사람에게 이 형식은 매우 친밀하다. 그리고 그것은 정확이 이미지 배너보다 클릭율이 낮다.

468x80광고는 소리친다. "이봐! 나도 광고야...아무튼 난 클릭하지마 사실 당신은 최대한 빨리 나에게서 도망가야해!"(미국식 유머?;;)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완전히 효과가 없고 재방문자들이 무시하게될 광고로 468x80광고를 추천한다. ^^


http://adsense-ko.com/


3장 끝

'애드센스,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터 1.1의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달기..  (0) 2007.09.19
Adsense Secrets-4  (0) 2007.09.19
Adsense Secrets-2  (0) 2007.09.19
Adsense secrets-1  (0) 2007.09.19
홈페이지 무료 등록 사이트  (0) 2007.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