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집에서도 얼마든지~~ 매콤달콤 치킨집 양념치킨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요리명 집에서도 얼마든지~~ 매콤달콤 치킨집 양념치킨
요리재료
재료:닭1마리(1kg) 밑간:소금1작은술,후추1작은술,생강가루0.5작은술 튀김반죽:녹말가루3큰술,계란1개 양념소스:양파(소)1개갈은거,케찹5큰술,고추장2큰술,다진마늘2큰술,설탕1큰술,핫소스(청양고추즙)3큰술,우스터소스(진간장)2큰술,물엿5큰술,맛술4큰술,땅콩다진거4큰술,통깨1큰술
간식 / 육류 / 튀김

 

 

오늘은 즐거운 주말입니다.

매콤달콤 맛난 양념통닭을 푸짐하게 만들었어요.

튀기는거 빼고는 그리 어려운거 없으니까 집에서도 얼마든지 치킨집맛 양념통닭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제가 맛있게 만드는 양념소스 알려드릴께요.....

 






재료:닭1마리(1kg)

밑간:소금1작은술,후추1작은술,생강가루0.5작은술

튀김반죽:녹말가루3큰술,계란1개

양념소스:양파(소)1개갈은거,케찹5큰술,고추장2큰술,다진마늘2큰술,설탕1큰술,핫소스(청양고추즙)3큰술,

우스터소스(진간장)2큰술,물엿5큰술,맛술4큰술,땅콩다진거4큰술,통깨1큰술

핫소스 없으면 청양고추즙으로, 우스터없으면 진간장으로하셔도 됩니다.

밑간에 카레가루 약간 넣으면 향이더 좋아요...모자라는간은 소금이나 진간장

 


큰닭으로 준비했습니다. 4000원 하는데 먹기좋은 크기로 도막을 내줍니다.

기름기와 닭껍질 일부분은 벗겨줬어요.

소금,후추,생강가루로 밑간을 해줍니다. 여기에 카레가루 넣어도 향이좋아요.

전 카레가 똑 떨어져서 그냥 패스~~~

3시간정도 숙성 시켜주면 좋아요. 전 아침에 준비해서 저녁에 해먹었어요.

가슴살조금과 껍질은 닭개장 끓일겁니다.

닭한마리로 양념통닭 만들고 닭개장 끓여먹고.....



튀김반죽 전분가루와 계란1개를 넣고 버무려줍니다.

이제 튀기기만 하면되요....



양념소스는 위 재료들 모두 넣고 끓입니다....

전 땅콩다진거와 통깨 많이 넣었어요....


약한불에서 끓이는데 알싸한 양파과 마늘이 많이 들어가서

매운맛이 어느정도 없어질때까지 끓이면 됩니다. 5분이상 아주 약한불에서.....


반죽옷을 입힌 닭을 기름에 튀겨주는데 제대로 튀기려니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20분정도 중불에서 튀긴것 같아요...

우리집 가스불이 약해서 그런가.....

 

바삭하고 노릇노릇하게 잘 튀겨졌죠.!!!

밑간에 되어 있어서 후라이드 치킨처럼 소스 찍어서  이상태로 먹어도 되요.

두가지다 즐기고 싶으시면 반은 후라이드로 반은 양념으로 드세요...


위 양념소스에 튀긴닭을 버물주면 완성입니다.....



ㅌ완성된 양념통닭 위에 땅콩가루 약간 뿌리면......

 와~!! 내가 만들어도 정말 맛나게 보이네요.

오늘 제대로된 양념통닭 입니다.


도시락통에 은박지깔고 담았더니 금방 배달되온 양념통닭 같아요~~ 


이웃님들 드시고 싶죠~~닭다리 잡고 삐약삐약~~

우리남편 통닭 언제 시켰냐고 하더니 내가 미소를 지으니까

직접 만들었냐며 통닭집거랑 똑같다네요. 아니 더 맛있대요. 간이 잘맞아서...^^

오늘 한마리 술안주로 반찬으로 다먹었네요.

통닭 사서 이렇게 만들면 푸짐하게 즐길수 있어요.

주부님들 남편과 아이들의 즐거운 함성소리가 들리지않나요?~~

 

오늘은 즐거운 주말입니다.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내세요.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별미 '우동'  (0) 2008.01.23
신당동 즉석 떡볶이  (0) 2008.01.22
베스트 건강식  (0) 2008.01.22
데리야끼치킨  (0) 2008.01.21
바삭바삭한 맛탕  (0) 2008.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