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건강한 야식을 만들어 먹자

 
건강한 야식을 만들어 먹자!
밤늦은 시간까지 깨어 있을 때는 저녁 식사를 했음에도 출출할 때가 있어 라면이나 배달 음식으로 야식을 하거나, 혹은 건강을 생각해 꾹꾹 참기도 한다. 이럴 때 간편하게 만들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저칼로리 음식을 만들어 본다.



떡볶이보다 맛있는 저칼로리식 '핫 칠리소스 가래떡구이' 308㎉

가래떡 2개, 마른 파슬리 가루 ½작은술, 식용유 약간
핫 칠리소스 칠리소스 ½컵, 간장·핫소스 1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가래떡은 말랑말랑한 것으로 준비하여 5㎝ 길이로 자른다.
2 분량의 재료를 섞어 핫 칠리소스를 만든다.
3 식용유를 약간 둘러 달군 팬에 ①의 가래떡을 얹고 핫 칠리소스를 두세 번 발라가며 먹음직스럽게 구은 후 접시에 담고 위에 마른 파슬리 가루를 뿌린다.


밤에도 부담없는 저칼로리 야식 '연두부 새싹 간단 샐러드' 145㎉

연두부 1모, 달걀 2개, 새싹채소 ½컵, 소금 약간
오리엔탈 드레싱 간장 2큰술, 올리브 오일·식초 1큰술씩, 깨소금·설탕 1작은술씩, 다진 마늘 ½작은술

1 연두부는 팩에서 꺼내어 도톰하고 큼직하게 썬다.
2
달걀은 소금을 약간 넣은 물에 완숙으로 삶은 후 찬물에 잠시 담갔다가 껍질을 벗기고 5㎜ 두께의 동그란 모양으로 저며 썬다.
3
새싹채소는 물에 살살 흔들어 씻고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4
오리엔탈 드레싱 재료 중 올리브 오일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골고루 섞고 마지막에 올리브 오일을 조금씩 넣어가며 섞어 드레싱을 완성한다.
5
연두부와 달걀 슬라이스를 접시에 담고 새싹채소를 얹은 후 오리엔탈 드레싱을 끼얹는다.


다이어트식으로도 휼륭한 밤참 '우무묵 채소 무침' 78㎉

우무묵 200g, 오이 ½개, 당근 50g, 무순 10g, 달걀 1개, 소금·식용유 약간씩
양념간장 간장 2큰술, 송송 썬 실파·식초·생수 1큰술씩, 고춧가루·깨소금·참기름 ½큰술씩, 설탕 1작은술

1 우무묵은 5㎜ 굵기로 채 썰고, 오이는 5㎝ 길이로 잘라 돌려 깎은 후 얇게 채 썬다.
2
당근은 5㎝ 길이로 곱게 채 썰고, 무순은 뿌리를 자른 후 씻어 건진다.
3 달걀을 곱게 풀어 소금 간하고 체에 내린 후 얇게 지단을 부쳐서 식으면 5㎝ 길이로 가늘게 채 썬다.
4 분량의 재료를 섞어 양념간장을 만든다.
5 ①~③의 준비한 재료를 섞어 그릇에 담고 양념간장을 끼얹어 버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