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adsense

검색엔진 등록방법


이제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많은 도구를 제공합니다.


트랙백, 링크, 덧글 ,방명록 등 내가 블로깅을 열심히 하면, 블로그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통해서

많은 트래픽(방문자 유입)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조사기관이 발표한 웹마스터 통계자료에 의하면,

검색엔진으로 통한 유입이 대부분 사이트에서 50% 이상이 넘는다고 합니다.

물론 블로그에 관련된 통계자료는 아니지만, 블로그도 인터넷 웹을 구성하는 한 요소로써,

세겨봐야 할 대목이 아닌가 합니다.




 


이제까지 우리가 검색엔진 최적화를 한 이유도, 검색엔진을 통한 트래픽 유입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 한것임을 잊으시면 않되겠습니다.

그만큼 검색엔진의 최적화, 그리고 검색엔진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잘 아셔야 합니다.

검색엔진의 등록은 국내 검색엔진 뿐만 아니라 외국의 검색엔진에도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외국의 우리나라 교포를 위해서도 말이죠!!!!

우선 국내 검색엔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국내 인터넷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은 포털 사이트의 검색 엔진일 것입니다.

국내 포털들은 검색엔진 개발에 그렇게 많은 투자를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만요!! (앞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이유를)

우선 국내 검색엔진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검색시장의 70%를 장악하고 있는 네이버, 그리고 다음, 네이트, 엠파스, 야후, 이정도만 아셔도 될것 같습니다.

국내 검색엔진은 특별히 등록을 할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등록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내 블로그의 검색 결과가 노출이 되기 때문이죠!!

앞에서 메타 블로그에 등록하셨다면, 그렇게 크게 무리 없이 국내 검색엔진에도 나의 블로그의 검색결과가 노출이 될거라 믿습니다.

국내 검색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네이버 같은 경우도 블로그 검색을 하면 올블로그의 검색결과가 노출이 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올블로그는 국내 1위의 메타 블로그 사이트 입니다.

다음은 구글의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구글에 등록하면 다음의 검색결과에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야후 블로그도 미국 야후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검색결과에 포함이 됩니다.

엠파스는 열린 검색을 지향합니다. 올블로그의 자료가 엠파스에 걸리기 때문에, 그리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네이트 같은 경우는 블로그 검색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자체적인 블로그 시스템인 통을 주력으로 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엠파스를 네이트가 인수했기 때문에..   엠파스에 결과가 나오면 당연히 네이트에 나오겠되겠죠?

그럼 외국 검색 엔진 등록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외국 검색 시장의 점유율을 보면 구글이 가장많은 점유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글을 봅시다.

구글, 검색시장 점유율 60%대 육박했다

구글이 미국의 검색엔진 시장도 대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야후이고, 다음이 MSN입니다.

고로 검색엔진 등록은 3곳의 검색엔진에만 하시면 됩니다.

1 구글  등록

물론 등록을 하지 않아도, 구글의 검색엔진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들어옵니다.

하지만 확실히 하기 위해서 등록합니다.

등록을 하기 위해서 구글의 계정을 하나 만듭니다. http://www.google.com

그 다음 아래의 주소로 가보세요!!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siteoverview

이곳에 가서 보시면, 사이트를 등록하는 곳이 나옵니다.

사이트 도메인을 입력하는 창이 보이실 겁니다. 그곳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등록하시게 되면, 새로운 창이 보이실 겁니다.

그곳의 메뉴 중에서 "사이트 확인 관리"라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사이트 확인 관리는 그 사이트의 주인을 확인하는 곳입니다.

페이지를 보시면, 구글이 주인을 확인하기 위한 약간의 절차를 거치시면, 그때부터 구글은 사이트를 관리하기 위한

웹마스터 툴을 제공하며, 구글의 검색엔진이 본격적으로 본인의 블로그를 크롤링 하게 될 것입니다.

2 야후 등록

야후도 비슷한 절차를 거치시면 됩니다.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야후의 계정을 하나 만드세요!!

그다음 이 주소로 갑니다. https://siteexplorer.search.yahoo.com/submit

들어가서 보시면, 바로 도메인을 적는 곳이 나올 것입니다.

그곳에 내 블로그의 도메인을 적으세요!!

https://siteexplorer.search.yahoo.com/mysites

위 주소 처럼 내 도메인이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을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이 도메인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구글 처럼 블로그의 주인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Authenticate 라는 단추가 보이실 겁니다. 이 단추를 누르면 주인 확인 절차가 보이실 겁니다.

야후가 만들어준 확인 화일을 내 블로그의 최상단 디렉토리에 올려주세요!!!

그런다음 확인을 누르시면 24시간 안에 확인이 됩니다. 그리고 야후에는 Feed를 등록하는 것도 있습니다.

피드도 등록해주세요 !!!

이렇게 하시면 야후 등록도 마치는 겁니다.

3 MSN 등록하기

MSN등록은 LIVE.com 등록하는 것과 같습니다. MSN의 검색은  LIVE.com의 검색을 사용합니다.

MSN에 등록하게 되면, 자동으로 Live.com에 등록하게 되는것이죠!!

MSN등록은 아주 쉽습니다.

http://search.msn.com/docs/submit.aspx


위 사이트에 가셔서, 도메인을 넣고,  확인 문자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4 NAVER 등록하기

네이버는 자사의 컨텐츠 뿐만 아니라 개인 블로거들의 컨텐츠를 흡수하기 위해서

네이버 블로그 검색이라는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아직 정식서비스는 아니고, 베타지만, 네이버가 앞으로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개인 블로거들의 양질의 컨텐츠를 흡수하기 의한 의도를 잘 보실수 있습니다.

http://blogsearch.naver.com/


위 사이트에 가셔서, 피드 등록을 하시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 결론

검색엔진에 미리 미리 등록해서, 내 블로그가 사람들의 검색을 통해서 노출이 될수 있도록 하십쇼.

트래픽은 곧 돈입니다. 방문자 유입을 최대화 하는 것이 애드센스 수익 공유 프로그램의 수입을 극대화 하는 길입니다.


출처- http://www.blog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