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피부관리

피부에 치명적인 습관

1. 모공이 넓어질까봐 사시사철 찬물로 세안한다.
설마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점차적으로 모공이 넓어지길 바라시는건 아니겠죠.

모공이 충분히 열리고, 세안제가 풍부한 거품을 만들 수 있도록

따뜻한 물로 세안해야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될 수 있습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되어 모공을 더 꼭꼭 닫히게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따뜻한 물로 세안한 뒤 찬물로 패팅해 주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

2. 집에 돌아와 밤늦게 티비보다가 잘때가 돼어야 비로소 세안한다.
화장품 속엔 유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화장한 뒤 시간이 오래 지나면

요놈의 유분이 공기 중의 먼지, 피부의 노폐물 등과 엉켜 피부 위에서 산화되어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과산화 지질로 변하게 되지요.
화장을 지우는둥 마는둥 대충 넘기고 그냥 자고 난 다음날, 여러분의 피부 상태가

어떻게 망가져 있었는지 뼈저리게 기억하고 있다면 집에 가자마자 당장 세수부터!!

3. 눈 화장은 잘 지워지지 않아 클렌징 크림을 듬쀽 묻혀 문지른다.
잘 지워지지 않는다고 눈 주위를 일반 클렌징 크림으로 벅벅 닦아내는 것은

피부에 가장 잔인한 행동입니다. 신경써서 세안을 하더라도 미세한 주름 사이에 유분 찌꺼기가 남기 쉬워 눈가의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눈 주위는 피지선이 거의 없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므로 부드럽고 순한 눈 전용 클렌저를 따로 쓰도록 하세요.

4. 화장 안 한 저녁에도 클렌징 크림을 사용해 이중 세안한다.
클렌징 크림과 폼 클렌저 두 가지를 모두 사용하는 이중 세안은

피부의 메이크업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한 것.
따라서 화장 안한 날의 이중 세안은 오히려 얼굴의 기름기를 지나치게 제거해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주말 동안 화장을 하지 않고 쉬면서 지냈다면 클렌징 역시 쉬어주는 기분으로 폼 클렌저를 이용한 물 세안만으로 O.K !!

5. 여드름 피부라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다.
여드름 피부라면 자신에게 맞는 여드름 전용 제품을 쓰는 것이 필수!!
여드름 전용 제품은 유분을 최대한 적게 하고 여드름 균에 대한 소독 효과가 있는 제품이므로

비스무리할 것 같은 지성 피부 제품과는 또 다른 차이가 있답니다.
제발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 피부가 황무지처럼 메마르게 되는 것을 방지 해 주세요!!

6. 마사지 할때는 되도록 오랜 시간 공를 들인다.
피부와 피부의 가벼운 접촉으로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게 마사지의 원리.

그러나 무엇이든 지나치면 모자람만 못하다고,

너무 오랫동안 자극하면 오히려 피부 건조와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손놀림은 가볍게, 피부의 결을 따라 3 ~5 분이면 충분 하답니다.

7. 클렌징 크림은 무조건 오래오래 문지른다.
피부 위의 노폐물과 불순물은 샤사샥 완벽하게 제거되겠지요.

하지만 덩달아 피부에 필요한 유분 및 수분까지 버린답니다. 게다가 색조 화장의 찌꺼기가 피부에 쏙쏙 스며들어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어요. 뭐든지 약간 모자란다 싶을 때가 가장 좋은 법!

8. 지성피부라서 마사지를 잘 하지 않는다.
지성 피부는 피부가 아니던가요!! 피부의 피로회복과 혈액순환을 위해 마사지는 꼭꼭 필요한 주간 이벤트. 지성 피부는 특히 마사지를 통하여 모공 속 피지를 제거 해 주어야 해요. 일주일에 1~ 2회 정도는 유분기가 적은 마사지 크림이나 젤을 이용하여 피부를 위한 봉사를 해 주세요.

9. 세안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팩을 한다.
팩이 얼굴에 잘 스며들라고 해왔던 뷰티 습관은 오히려 팩의 효과를 반감 시킨답니다. 어떤 종류의 팩을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스킨은 발라주어야 해요. 특히 필 오프 타입의 팩일 경우에는 떼어낼 때의 자극이 심하기 때문에 스킨 외에도 에센스를 발라 자극을 최소화 해 주어야 한답니다. 물론 에센스의 성분이 피부에 쏙쏙 흡수되어 효과는 두배로 업그레이드

10. 편안한 휴식을 위해 팩을 한채 잠을 잔다.
팩을 너무 오래 하면 아무리 자극성이 적은 천연 팩이라도 피부에 독이 올라

피부가 부풀어 오를 수 있어요.
또 자다보면 이리뒹굴 저리뒹굴하는 사이에 말라붙은 팩이 눌려 얼굴에는 자글자글 잔주름 탄생.
심한 경우에는 피부에 색소가 침착되거나 기미, 주근깨가 생길 수 있어요. 두고두고 후회하고 싶지 않다면 팩 하는 동안에는 절대로 잠들면 안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