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모음

날 좋아하는지 알순 없을까

누구나 연애를 하게 되면, 상대방의 속 마음이 궁금해지기 마련.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대놓고 그의 속 마음을 물어볼 수도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묻지 않고, 상대방의 관심 유무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자. 이름하여 ‘이럴 때 그는 나를 좋아한다!’


첫번째, 노력하는 모습이 보인다. 그 어떤 사람이든 관심이 없는 사람 앞에서는, 별로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만약 상대방이 자신이 던진 말 한마디에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단점을 고쳐 나가기 위해서 노력한다면, 자주 자신의 외모에 대해서 물어본다면 이는 당신을 좋아한다는 간접적인 표현으로 봐도 무방하다.

두번째, 작은 말 한마디에 큰 상처를 받게 된다. 무심코 던진 말 한 마디였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가슴 속에 오랫동안 남겨 둔다거나 금방 반응을 보인다면 이는 당신을 좋아하는 증거가 될 수 있는 행동이다.

세번째, 완전하게 거절하지는 않는다. 당신의 어떤 제안에 그가 뜸을 들이지만 완전히 거절하지 않는다면, 이 또한 당신에게 마음이 있다는 증거다.

네번째, 귀찮아하는 것이 많지 않다. 설령 당신을 싫어하는 것처럼 보여도, 당신과의 통화나 만남을 귀찮게 여기지 않는다면, 이것은 당신에게 어느 정도 관심이 있다는 증거다.

다섯번째, 돈의 지출 여부를 살펴보라. 물론 정말 돈이 없어서 돈을 안 쓸 경우도 있겠지만, 절대 돈을 쓰려 하지 않는다면 이는 당신에게 애정이 없어서 그럴 수도 있는 법이다.

특히 남자의 경우 여자가 마음에 들면 그 순간은 돈이 아깝지 않다가 애정이 식어감에 따라 점점 돈이 아깝게 느껴지기도 한다.

여섯번째, 먼저 데이트 제안을 하거나, 먼저 전화를 하고, 먼저 문자를 보낸다면 이것은 명백한 관심 신호 중의 하나이다.

만약 그렇지 않고, 당신이 항상 만남을 제안해야 하고, 전화를 걸어야 하는 입장이라면 상대방의 감정에 대해 의구심을 품어 보아야 할 것이다.

일곱번째, 스킨십 전에만 애정 표현을 한다면, 그것은 스킨십을 성공하기 위한 구실에 불과하다. 이 때 “자기 나 정말 사랑해?”라고 여자들이 물었을 경우, 관심 없는 남자들의 대답은 대부분 다음과 같다고 볼 수 있다. “그래! 당연하지” 그것도 아주 무성의하고, 차가운 말투로 말이다.


대부분 ‘자신이 어떻게 하면 상대방이 자신을 좋아할까?’라고 생각하기보단 ‘그 사람이 과연 나를 좋아할까?’만을 궁금해 한다.

그렇게 집착하고, 홀로 아파하다가 자신감을 잃고 먼저 손을 놓고 마는 것이다. 충분한 시간과 기회가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