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1

(4)
평양냉면, 함흥냉면과 함께 3대 냉면으로 꼽히는 진주냉면 만들기 진주냉면을 만들어보자. 평양냉면, 함흥냉면과 함께 3대 냉면으로 꼽히는 진주냉면! 올라가는 고명만 해도 10가지.고기 고명으로 육전이 올라가는 특징이 있는 진주 냉면 만들기.자! 시작해 봅시다.진주 물냉면 진주 비빔냉면 노릇하게 기름에 잘 구워진 육전만으로도 그 맛이 일품이지만 깔끔한 냉면의 맛과 어우러지면서 그 맛이 더욱 배가된다. 진주 냉면의 첫 번째 포인트는 한 번 먹어보면 절대로 멈출 수 없는 육수에 있다.이 육수는 고기와 해물을 사용해서 만들어 낸다. 소뼈를 먼저 넣고 그 다음에 양지 또는 사태 살을 넣은 후 12시간을 삶는다. 12시간 후에는 우유빛깔의 뽀얀 육수가 만들어 진다. 잘 삶아진 양지와 사태는 꺼내준다.진주냉면의 육수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새우, 멸치, 오징어, 다시마, 북어등의 여..
달콤 짭쪼름한 맛이 깔끔하게 조화를 이룬 국물맛! 너무 맛있는 국물 떡볶이의 비법. 달콤 짭쪼름한 맛이 깔끔하게 조화를 이룬 국물맛!너무 맛있는 국물 떡볶이의 비법. 윤기가 좌르르...국물이 일품인 국물 떡볶이를 만들어 봅시다. 국물 떡볶이의 국물을 내는 비법 물... 이 비법 물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무말랭이이다. 일단 그림과 같이 약한 불에 볶아준다.떡볶이 같은 밀가루 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도 무를 이런 식으로 곁들이면 소화에 도움이 된다. 20분간 잘 볶아서..... 멸치와 무말랭이를 넣고 팔팔 끓여준다. 완성된 육수를 떡볶이에 붓는다. 이제 소스를 만들 차례... 그냥 고추장만 사용하면 텁텁한 맛이 나는데 무하고 파, 북어를 넣어 끓이면 국물이 담백하고 시원해진다. 천으로 걸러 국물을 받아낸다. 고추장에 준비된 북어육수를 부어 한 시간 동안 저어준다. 12시간을 숙성시킨 후..
집에서 만드는 촉촉하고 보들한 맛! 언양식 바싹 불고기. 집에서 만드는 촉촉하고 보들한 맛! 언양식 바싹 불고기 만들기. 울산 언양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언양식 바싹 불고기.오늘은 집에서 만드는 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고기를 준비하는데 어느 정도 지방함량이 있는 등심이나 살치살을 선택한다. 또 하나는 1~2mm정도로 일반 불고기보다 더 얇게 포를 뜬 고기를 사용한다. 얇은 고기는 겹쳐서 다지듯이 칼집을 넣는데 완전히 다지지는 않고 엉김이 좋게 만든다. 살치살도 곱게 다져준 후 손으로 찢어 준비한다.간편하게 하겠다고 간 고기를 사서 사용하는 것과는 매우 다르므로 꼭 다진 고기를 사용할 것. 칼로 자르면 안에있는 세포막이 잘리면서 육즙이 많이 빠져 나오지만 손으로 찢어주면 세포의 형태가 파괴되지 않아 육즙이 덜 빠져나온다. 중요한 것은 간장과 설탕의 비율이 1:..
남도의 맛을 물씬 풍기는 "가지 물김치" 만들기 남도의 맛을 물씬 풍기는 "가지 물김치" 만들기6~7월에 가장 많이 나오는 가지를 이용한 가지물김치를 담그기. 가지를 그림과 같이 4cm정도의 크기로 썰고 오이소배기처럼 갈라준다. 끓는 물에 1~2분 데친 후 건져낸다. 이때 처음에는 뜨거우므로 젓가락을 이용해 찢어 주고 어느 정도 식은 후에는 손으로 찢는다. 우뭇가사리: 바다에서 나는 해초류로, 말렸다가 물에 끓이면 끈적이는 형태로 변신.틀에 넣어서 두부처럼 굳히면 칼로리도 없지만 무기질이 많은 우뭇가사리 형태로 완성된다.콩국물+우뭇가사리+오이는 다이어트에 최고라고 한다. 우뭇가사리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4~5인분 기준으로 만들기. 물 5컵을 붓고 그림의 비율대로 재료를 넣는다. 준비된 재료를 추가한다.부드러움과 아삭함을 같이 맛볼 수있다. ..